본문 바로가기
취향관/취향의 음식,식품

롯데 아이스크림 '백두 마운틴'을 먹고

by 귀밤토리 2021. 2. 2.
반응형

주말에, 형부가 아이스크림을 한봉 다리 사다 줬다. 다양한 종류로다가... 그중에서 처음 보는 아이스크림을 눈길을 끌었는데, 그것은 백두 마운틴이었다. 롯데에서 나온 백두 마운틴. 뭔가 너무나도 수박바스러운 위에 비주얼이었지만, 과연 그 맛도 그럴지 궁금했다.

출처 - 롯데푸드

 

백두 마운틴이라고 적어 놔도 보고 나면 좀 의아한 모양새긴 하다. 유령 모양 같기도 하고...  아무튼, 패키지는 이렇게 생겼다. 너무나도 무슨 맛인지 친절하게 보여주는 패키징입니다. 배맛과 수박 맛 조합이라는 거겠죠. 

롯데 백두 마운틴 아이스크림 후기

패키징은 유광의 패키징이고, 뭔가 저 산등성이의 뾰족뾰족한 느낌을 살리고 싶어서 이곳저곳에 넣은 것 같습니다. (효과적으로 보이진 않습니다만...) 

롯데 백두 마운틴 아이스크림 후기

 

80칼로리 정도 되는 아이스크림입니다. 나트륨이 10mg이나 되는 점에 놀라긴 했지만, 당류가 16g이 들어가는 건 놀랍지 않습니다. 아무튼, 위에 빨간 부분 맛은 너무나도 예상이 가능한 맛이긴 하지만 정말 예상한 그 맛이 그대로 날지 알아봅시다. 껍질을 벗겨 보니, 사이즈는 수박바에 가까운 사이즈, 위에 부분도 너무나도 수박바스러운 색이었습니다. 아니 조금 더 지켜보니, 수박바는 조금 더 핑크색이라면 이건 아예 더 빨간색!입니다. 반반 느낌인 건 새롭긴 하지만, 반반 수박바 느낌을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롯데 백두 마운틴 아이스크림 후기

굳이 저 산맥모양이 필요했을까 싶기도 하고, 그러고 보니 또 왜 이름을 굳이 백두 마운틴으로 했을까 싶기도 궁금합니다. 백두산과 전혀 관련이 없어 보이는데, 다른 맛은 한라 마운틴으로 이름을 지은 거 보면 뭔가 이 산에 대한 마케팅을 하고 싶었던 건가 싶기도 하고....@_@ 이유가 있는 걸까요? 아무튼 겉으로 보고도 산의 느낌은 잘 안 떠올라지고, 이름 자체도 외우기가 어렵다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아이스크림을 다 먹고 리뷰를 쓰려고 기억을 더듬어 찾아본 이름이 백두대간이었나?.. 마운틴 바? 였습니다. 나온 지 얼마 안 됐고 처음 본 아이스크림이라 그럴 수 있다고도 생각되지만, 어떤 아이스크림은 새로 나와도 이름이 뇌에 잘 박히는, 잘 꽂히는 이름들이 있는 걸 생각해보면, 네이밍이 안타까웠습니다.) 

롯데 백두 마운틴 아이스크림 후기

한입을 베어 물자, 놀랐습니다. 당연히 빨간 부분이 가득 차 있을 거라고 생각했는데, 이건 또 반전이네 싶습니다. 하얀색이 반이상 차있고, 빨간색 부분이 한 겹 감싸고 있는 구조입니다. 빨간색 부분만 먹었을 때의 맛은 당연히 수박바 빨간 부분일 거라고 생각했지만, 80% 정도는 맞습니다. 나머지 20% 맛은 훨씬 더 향긋하고 달달한 맛이 납니다. 수박바를 더 달게 한 느낌이 듭니다. 향도 조금 더 플로럴한 향이 난다고 해야 하나... 아니 아이스크림 먹으면서 '플로럴 향이 나올게 뭐람' 싶지만... 확실히 그냥 수박바의 빨간 부분보다는 달달하고 꽃향 같은 게 더 났습니다.  

롯데 백두 마운틴 아이스크림 후기

그리고 하얀색 부분도 같이 먹어봤습니다. 배맛이라고 했는데, 우리가 너무도 익숙한 맛. 그것은 바로 갈아만든 배맛이 났습니다. 더 달달한 수박바와 갈아 만든 배를 아이스크림으로 만들어서 같이 먹는 맛이라고나 할까... 아래 하얀 부분에서는 정말로 배의 과즙이 씹히기도 합니다. 빨간 층과 하얀 층을 같이 먹어보기도 했습니다만, 엄청나게 특별한 맛은 못 느끼겠습니다. 조화도 살짝 어색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생소한 조합이라서 그런가... 아는 맛의 생소한 조합입니다. 

롯데 백두 마운틴 아이스크림 후기

뭔가 찍고 보니, 빨간색 부분이 엄청 건강한 잇몸색, 선홍색이 생각나는 느낌은 저만 드는 것이겠지요....^^; 수박바보다 훨씬 더 달게 느껴지는 단맛, 왜인지 모르겠는 맛 조합과 브랜딩... 모험적인 분들이라면 먹어보시길 추천드리지만, 저라면 굳이 제 돈 주고 사 먹을 것 같진 않습니다. 다행히도(?) 형부가 준 아이스크림 꾸러미 속에서 먹은 아이스크림이지만, 다소 실망스러운 맛과 비주얼이었습니다.

 

재구매 의사는 없습니다. 차라리 수박바를 먹고 말지..(개인적으로 필자가 제일 좋아하는 아이스크림 탑5중 하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