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향관/취향의 음식,식품

롯데 '희한한 군고구마'를 먹고

by 귀밤토리 2021. 2. 16.
반응형

설 연휴를 잘 보내셨나요? 전 아직도 못 헤어 나오고 있는 듯합니다. 긴 설 연휴 동안 많은 걸 먹었지만, 저는 또 매끼마다 후 시그로 아이스크림을 먹었던 것 같습니다. 그중에 먹었던 희한한 군 고구마에 대해서 리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패키지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옛날에 먹어본 군고구마 아이스크림이랑 똑같은 건지  헷갈리긴 합니다. 군고구마,  신문에 쌓여있는 듯한 모습을 나타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작년부터 군고구마와 붕어빵을 먹는 게 참 힘들었는데, 이렇게 아이스크림이라도 먹어보겠습니다. 

 

'고구마는 고구 만데  차갑게 얼려먹는 희한한 고구마'라고 쓰여있습니다. ㅋㅋㅋ따뜻한 고구마에 익숙해있었지만, 차갑게 얼려 먹는 희한한 고구마 제가 한번 먹어보겠습니다. 

롯데 '희한한 군고구마'

칼로리는 생각보다 높은 180 kcl입니다. 당류도 꽤 높은 편이고요. 

롯데 '희한한 군고구마'

신기하게도, 고구마 시럽과 고구마 페이스트도 들어가지만. 강낭콩 앙금이 들어가는 게 신기했습니다. 증숙 고구마 페이스트가 많이 들어가고, 군고구마 페이스트가 또 들어가는 게 정말로 희한했습니다. 

롯데 '희한한 군고구마'

 

껍질을 까 보니, 정말 고구마같이 생긴 게 나왔습니다. 흡사 흙에 묻혀 있던 고구마 그대로의 색감인 게 신기합니다. 고구마 씻기 전 흙묻어 있는 고구마에 가까운 질감과 색감입니다. 

롯데 '희한한 군고구마'

 

속도 노 오란 게 정말 고구마랑 비슷하게 만들려고 노력한 것 같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많은 분들이 익숙한 군옥수수 아이스크림과 비슷한 식감과 질감의 껍데기로 감싸있습니다. 눅눅한 게 매력인 과자 부분과 아이스크림입니다. 

롯데 '희한한 군고구마'

나름 폭폭 들어간 디테일도 살린 게 귀엽습니다. 흡사 긴 모양의 감자 같기도 하지만, 고구마입니다. 

롯데 '희한한 군고구마'

 

측면과 정면 모두 찍어 봤습니다. 

롯데 '희한한 군고구마'
롯데 '희한한 군고구마'

한입 베어 물고, 뜯겨나간 모습입니다. 한입 베어 무니, 고구마 아이스크림이 달달하니 좋았습니다. 그리고 아까 말씀드렸다시피, 겉 부분은 역시 군옥수수의 과자 부분과 같습니다. 아무 맛이 없는 듯하지만 중독성 있는  뻥튀기 느낌입니다. 눅눅한 아이스크림과 달달한 아이스크림의 조화가 나쁘지  않습니다. 

롯데 '희한한 군고구마'

 

솔직히 말하자면,  아이스크림이 엄청 가득 들었다거나 그런 느낌은 안 들지만, 맛은 생각보다는 더 맛있었습니다. 그렇지만 생각보다 더 달았어서 먹고 나니 물이 많이 막히는 그런 아이스크림이었습니다. 

롯데 '희한한 군고구마'
롯데 '희한한 군고구마'

정말로  희한한 부분은 사실 아이스크림과 과자 부분 사이에 들어간 앙금 같은 부분인데, 아까 패키지에 나와있던, 강낭콩 페이스트를 노랗게 만들어서 넣은 것 같습니다. 오히려 아이스크림보다 이 부분이 고구마의 질감을 잘 표현한 것 같습니다. 사진엔 잘 나와있는지 모르겠지만, 아이스크림보다는 살짝 연한 색의 페이스트입니다. 

롯데 '희한한 군고구마'

 

 

롯데 '희한한 군고구마'

 

재구매 의사는 있습니다만, 자주 생각이 날 것 같진 않았습니다.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군옥수수가 더 안 자극적으로 계속 생각나는 맛인 것 같습니다. 그래도 주변에 군고구마 파는 곳이 없기 때문에 대체해서 아쉬운 대로 먹을 만한 아이스크림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나름 칭찬해주고 싶은 점은, 중간에 강낭콩 페이스트로 맛을 비슷하게 내려고 한 점인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