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향관/취향의 음식,식품

CJ 제일제당 김치 추천 | '비비고 파김치-고급 원재료로 제대로 담근 한식김치'를 먹어보고

by 귀밤토리 2021. 12. 31.
반응형

집에서 김치 직접 담그시나요? 저희 집은 직접 해주시는 김치선물을 받아도 정말 오래 먹어서, 직접 해먹지는 않고 받아먹거나 가끔은 그냥 김치를 사먹곤 해요. 근데, 그냥 배추김치야 워낙 많이 받기도 하고 사기도 쉽긴 한데 가끔 파김치나 부추김치나 총각김치를 먹고 싶을때는 그냥 마트에서 무조건 사야 되잖아요. 옵션도 많이 없고...갑자기 몇일전에 먹고 싶었던 김치가 있었는데 부추김치가 너무 먹고 싶었어요. 하지만 없어서 그나마 비슷한(?) 파김치를 사 먹기로 했어요. 

쪽파 66퍼센트로 이뤄진 비비고 파김치. 고급 원재료로 제대로 담근 한식김치라고 합니다. 국내산 쪽파, 국내산 고춧가루, 국내산 배, 남해안 명품 액젓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원재료명에도 국산인게 꽤 많아서 좋았어요. 

 

하나 열어서 플라스틱 통에 담아뒀습니다. 

색을 보니 입맛이 츄릅. 

두패키지를 한꺼번에 열어서 한통에 다 담아줬어요. 

접시에 담아서 칼국수랑 먹어주려고 바로 담아봤습니다. 

 

 

먹어보니 식감이 나쁘지 않아요. 쪽파가 너무 물러 있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그렇진 않아서 좋아요. 너무 맵거나 달거나 하진 않았어요. 딱 적당한 맛. 근데 짭짤한 정도는 조금 있는 것 같아요. 싱겁진 않다... 짭짤한 편이다. 근데 싱겁게 드시는 분들한테는 너무 짜다 이렇게 느끼실 수 도 있을 것 같아요. (;;; 표현력이 이정도밖에 안되네요..) 그래도 소포장 되어 있어서 편해서 좋더라구요. 배추김치말고 다른 김치들은 너무 많이 들어있는 걸 포장으로 사놓으면 맛있게 못 먹게 되는 것 같더라구요. 오히려 소량포장이 좋았어요. 그리고 국내산 재료를 대부분 쓴게 좋았어요. 

 

재구매 의사는 있지만 매번 떨어진다고 쟁여두거나 하진 않을 것 같아요. 생각날때마다 가끔 한번씩 사먹으면 좋은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