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향관/취향의 음식,식품

CJ 제일제당 마라탕 추천 | '사천 현지의 맛을 집에서 즐기는 마라탕면'을 먹어보고

by 귀밤토리 2022. 1. 4.
반응형

일주일에 두세번은 짬뽕아니면 마라가 들어간 음식을 먹는 남편...아예 마라탕 소스가 집에 있거늘... 마트에서 사천 마라탕면을 사도 되냐는 눈빛을 보내는 남편을 거절하지 않고 사보라고 했다. 사실 처음 사먹어 보는 건 줄 알았는데 그전에 같이 사서 혼자 해먹었었다고...ㅋㅋㅋㅋ

 

제품명은 사천식 마라탕면 ! 패키지야 워낙에 잘 뽑아내는 CJ답게 엄청 먹고 싶은 조리예 사진... 2인분이고, 냉장보관입니다. 

홍고추와 화자오도 들었고, 사천식 향신료 화자오로 현지인맛 그대로 살렸다고 하는데 과연? 

총 434g에 756kcal 입니다. 나트륨이 어마어마하게 들어갔지만, 알고서도 먹게 되는 마라탕... 조리법은 마라탕면으로도 샹궈로도 즐길 수 있게 두가지 다 표기해놨네요. 

마라탕면으로 즐길 거라, 마라탕면 조리법을 찬찬히 읽어줬습니다. 

영양정보에 나트륨, 탄수화물, 당류, 지방, 콜레스테롤, 단백질등 잘 나와있습니다. 

구성품은 옥수수면, 홍고추와 화자오, 그리고 마라소스가 각각 두개씩 들어있었어요. 

옥수수면에는 조리시 주의사항이 있으니 한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홍고추와 화자오 ! 

야채나 다른 토핑들이 아무것도 없을 줄 몰랐어요. 그래서 집에서 있는, 버섯과 파라도 급하게 꺼내봤습니다. 

물을 먼저 끓여줍니다. 

마라소스를 먼저 넣어줍니다. 

CJ 제일제당 '사천 현지의 맛을 집에서 즐기는 마라탕면'을 먹어보고

넣자마자 빨개지는데 색이 꽤 빨개서 너무 매운건 아닐까 걱정이 됐습니다. 

그리고 바로 면을 넣어줍니다. (면을 넣기전에 버섯이랑 파를 잘라서 넣어줬어요. 구성품은 아니니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CJ 제일제당 '사천 현지의 맛을 집에서 즐기는 마라탕면'을 먹어보고

옥수수면을 넣어준 후 !

그리고 홍고추와 화자오도 취향껏 넣어주라고 했는데, 저희는 다 넣어줬어요. 그리고 뭔가 모자를것 같아서.. 집에 있던 라면 사리도 하나 넣어줬습니다. ㅋㅋ 

완성 됐습니다!

사실상 옥수수면밖에 건더기가 없었던 구성품이었지만, 집에 있는 걸 좀 넣어놓으니 나아졌어요. 

국물의 맛이나 옥수수면의 맛 자체는 나쁘지 않았어요. 마라탕 국물은 겉보기보다는 엄청 맵게 느껴지지 않았어요. 적당한 마라맛이 괜찮았는데, 마라 초보분이라면 강하게 느껴질 수도 있을것 같아요. 

건더기가 아무것도 없는 건 정말 실망 스럽더라구요. 진짜 정말 면 밖에 안 들었어요. 이게 장점이자 단점일 수도 있을것 같긴한데, 장점이라고 생각하기엔 집에 있는 재료들이나 다른 재료들을 취향껏 넣을 수 있다는 점. 단점은 옥수수면과 국물 밖에 없었지만 가격이 사악하다고 느껴진다는 점이에요. 차라리 마라탕 라면? 컵라면?이 가성비가 더 좋을 것 같다는 느낌이 듭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