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향관/취향의 영화, TV쇼

'윤스테이' - 매실이 영어로 뭐예요?

by 귀밤토리 2021. 1. 20.
반응형

TVN에서 방영했던 윤 식당 때문에 우엉이 실시간에 오르더니, 이번엔 매실??

 

우엉이 1회 방영분에선 화제의 검색어로 떠오르더니, 이번에는 우엉이 검색어로 떠오르고 2회 방영분에서는 매실이 떠올랐습니다. 사람들이 왜 매실을 찾아봤는지 같이 알아봅시다.

 

첫 저녁 서비스를 하는 장면에서, 매실 장아찌가 반찬으로 있었습니다. 최우식 님이 박서준 님께 물어봅니다. "형, 이게 뭐지?"라고 매실 장아찌를 가리켰고, 박서준 님이 매실 장아찌라고 대답했습니다. 그런데 둘 다 "하... 매실이 영어로 뭐지...?"라고 한숨을 내쉬며 말했습니다. 그때 뒤이어 오는 이서진 님과 정유미 님이 '국'을 들고 손님에게 들고 가고 있었습니다. 박서준 님이 이서진 님에게 "형, 매실이 뭐예요?"라고 했습니다. 이서진 님이 "Plum 아니야?"라고 대답했습니다. 

 

그 장면이 나와있는 유튜브 보고 가시길 바랍니다. 

우엉 때와는 다르게, 바로 알고 있었던 이서진 님이었지만, 확실히 알고 싶었던 시청자들이 많이 검색해봤었던 모양입니다. 생각해보니, 플럼을 반찬으로 먹는 것도 외국인들에게는 이색적을 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사실, 저런 작물, 과일 같은 게 갑자기 생각이 안 날 때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특히 반찬 같은 걸 말하기가 애매할 때도 있습니다. 최우식 님이 손님들에게는 반찬을 설명할 때, 매실장아찌를 가리키며 그냥 plum이라고 말했지만, 매실 장아찌는 pickled plum라고 더 정확히 말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Pickled의 의미는 '절여진'의미가 있습니다. 그래서 pickled plum라고 하면 절여진 매실입니다. 그러니 매실 장아찌를 pickled plum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사실 plum을 매실이라고 얘기할 수도 있지만, 더 정확히 말하려면, chinese plum라고 하는 게 더 정확하겠습니다. 

 

출처 = tvN 윤식당
출처 = tvN 윤식당
출처 = tvN 윤식당

 

매실이 (chinese) plum인걸 알았으니, 매실이 어디에 좋은 지도 영어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healthline - What are chinese plums good for? 매실이 몸에 좋을까요?

'매실/자두는 매우 영양가있는 과일입니다. 프룬(자두), 매실은 모두 비타민, 미네랄, 섬유질 및 항산화 제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또한 골다공증, 암, 심장병 및 당뇨병과 같은 많은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는 몇 가지 특성이 있습니다.'라고 합니다. 

 

심장병과, 골다공증에 좋다는 얘기를 들었었는데, 항상 화제가 많이 들었는지는 몰랐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잘 손이 안 갔던 매실장아찌지만, 매실장아찌를 반찬으로 조금씩 먹어봐야겠습니다. 

 


윤스테이를 보시는 분들이 은근히 많다는 걸 느꼈습니다. 한 에피소드 보면서, 많이도 아니고 몇 단어를 배워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 어려운 표현도 많지 않고 실제로 여행 갔을 때 쓸 수 있는 표현들이 있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