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언니가 가르쳐준 아기 장난감 대여점이 있다고 해서 남편이랑 다녀왔어요. 평일에 다녀와서 그런가 사람도 없고, 한적했는데 무엇보다 장난감들의 사용감이 깨끗하고 이용하기도 편리해서 추천하고 싶어서 포스팅을 남겨봐요.
가입은 여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아이세상 장난감대여점(http://www.yeojucare.or.kr/toy/)에서 가입하실 수 있어요. 휴대폰으로도 가입이 가능했어요. 들어가면 회원신청을 누르시고 절차를 따르시면 됩니다.
+ 근데 저만 그런 건지는 모르겠지만, 전 주말에 가입신청했더니 화요일 오후쯤에 가입승인이 됐다고 문자가 왔더라고요. (월요일은 휴무)
신청자신분증, 등본(3개월 이내), 이체 확인증(휴대폰으로 확인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용시간은 화~금 : 오전 10시 - 오후 5시 / 토 : 오전 10시 - 오후 4시 그리고 점심시간은 12시부터 오후1시까지(이용 불가)입니다. 월요일과 일요일 및 공휴일은 휴관이니, 방문 하실 분들은 꼭 참고하세요.
주민등록등본을 먼저 동사무소 가서 뽑아줬어요. (가입을 완료 하려면 신분증과 주민등록등본 그리고 연회비 9000원이 필요해요.) 무인민원발급창구에서 뽑아줬어요. 뽑으면서도 얘기한게 우리나라 짱이라고 얘기했답니다. 미국에선 정말 세월아 네월아 ㅠㅠ~ 우리나라는 빠르고 정확해요 ! 9000원은 가기전에 핸드폰으로 송금하고 송금내역을 보여드렸답니다.
여주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주소는 경기도 여주시 여흥로 160번길 22(상동) / 전화번호 : 031-883-2019입니다.
주차 자리가 건물 앞에 있어요. 저희가 간 시간에는 주차해 놓은 차량이 없었어서 수월하게 할 수 있었어요.
1층에는 유모차 소독기도 있고요.
2층으로 가면 장난감 대여점으로 갈 수 있어요.
2층에 도착하니 표시도 잘 되어있었어요.
들어가니, 세척실도 보이고요.
수많은 장난감들이 진열되어 있었어요. 아니 이걸 이제서야 알았다니. (이제서야 안 것도 다행이지만)
장난감 대여점에서는 육아용품도 대여할 수 있었어요. 유축기, 바운서, 모빌, 아기욕조, 젖병소독기, 휴대용 카시트까지 ! (저는 다 있는 편이지만 바운서는 돈 주고 대여했었는데 알았더라면 미리 대여해놓을걸...! )
회원 가입하시면, 회원코드와 바코드를 보여주시면 됩니다.
대여확인 대장에 코드번호와 이름 그리고 부속품들을 수기로 작성하면 대여 완료입니다. 반납일 안에 반납하지 못하면, 반납일을 지난 날짜만큼 빌리지 못하는 날이 있으니 꼭 반납일에 맞춰서 잘 반납해줘야겠죠?
원하는 장난감을 빌려서 나오는 길에 보게 된 경기도 놀이지도사 포스터도 있고요. 다양한 혜택이 참 많은데, 직접 찾아보지 않으면 모르니까 많이 검색 해봐야할 것 같아요.
제가 원하는 장난감이 대여 가능한지는 http://www.yeojucare.or.kr/toy/m4/sub1.asp 이 곳에서 한눈에 볼 수 있어요. 대여하시기 전에 내가 빌리고 싶은 장난감이 대여가능한지 확인하시고 예약까지 미리 하고 가면 더 좋겠죠? (가끔 예약 가능하다고 뜨는 장난감이라도 소독 중이거나 하면 빌리지 못할 수도 있다고 하니까 참고하세요. )
그래서 전 어떤 장난감을 빌려왔냐고요? 그건 나중에 또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요새 아기가 너무나도 잘 사용하고 있어서 대만족중입니다.) 사실 장난감을 매번 사는 것도 일이고 돈도 돈인데, 이렇게 대여해주면 좋을 것 같아요. 여주는 시골이라 그런지 아기가 많지 않은 것 같아요. 그래서 그런지 장난감 자체의 사용감은 아주 좋았어요. 인기 있는 장난감은 또 다르려나요? 아무튼 ! 사시는 곳이 여주시가 아니더라도 본인이 사시는 지역에서 운영하는 장난감 대여점이 있는지 확인해보시고 방문해보세요 :)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