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밤톨이가 42일차가 되는 날. 어제 오늘 유난히 느껴지는 밤톨이의 눈맞춤. 초점이 점점 맞고 있는 건지...나만 느낀 줄 알았는데 남편도 확실히 눈으로 보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고 하는 날. 열심히 사둔 초점책의 효과인지는 모르겠지만, 아기의 눈빛이 달라지고 있다. 그래서 써보는 초점책 리뷰.
아기 초점책 추천
제가 갖고 있는 초점책들은 애플비 베이비 초점책, 블루래빗 오르골 초점, 블루래빗 아기 헝겁 초점책, 꼬마손 초점책 블랙&화이트. 그 중에서 베이비 초점책, 오르골 초점책, 꼬마손 초점책 세권은 내 돈으로 샀고, 블루래빗 아기헝겁 초점책과 두두 초점카드에 있는 헝겊 카드(북극곰 그려진 것)은 친언니가 조카 키울때 쓰던 걸 준 거에요.
꼬마손 초점책 블랙&화이트
가격 : 4000원
크기 : 손에 들기에 편하게 작고 가벼움
병풍식으로 펼쳐 놓을 수 있음. 흰색과 검은색으로만 이루어져서 길게 쓰지는 못 하는게 아쉽다.
기본 도형에 충실한 베이직형. 앞 뒤로 흑백으로 대비된 도형들이 있다. 가격이 저렴해서 가성비 아이템으로 추천. 소리가 나오거나, 하진 않아서 집중도가 길지 않은 느낌이다. 병풍식으로 세워놔도 엎어질것 같은 위험이 제일 적고, 혹시나 엎어져도 가벼운 편이라서 병풍식으로 제일 잘 쓰고 있는 아이템
애플비 울타리 사운드 북 반짝반짝 베이비 초점책
가격 : 15000원
크기 : 무거운 편이고, 크기는 아기가 적당히 집중 할 수 있는 적당한 사이즈인 것 같은 느낌(위의 꼬마손 초점책보다 크다)
병풍식으로 세워둘 수 있긴 하지만, 소리 나는 부분때문에 무거워서 괜히 쏟아질까봐 병풍식으로는 잘 안 쓰게 된다. 오른쪽에 있는 동그란 버튼을 누르면, 노래가 나오고 작은 하얀색 버튼을 누르면 불빛이 반짝반짝 거린다. 소리도 작은 소리와 큰 소리 두가지로 조절 할 수 있다. 소리도 나오고 불빛도 반짝반짝해서 그런지 집중도가 좋은 편. 한쪽은 검은색 흰색으로 구성 되어 있고, 뒤쪽은 컬러로 구성되어 있다. 블랙&화이트 부분의 디자인 자체는 좀 아쉬운 편. (다른 초점책들에 비해 너무 단순하달까) 그래도 뒤의 컬러까지 있으니 오래 쓸 수 있을것 같다.
개인적으로는 내가 가진 초점책 중에서 제일 현란해서 그런지 아가의 집중도가 높은 편. 손이 제일 많이 가는 느낌. 무겁지만 않으면 좀 더 좋을텐데...
블루래빗 베이비 포커스 오르골 초점
가격 : 21000원
크기 : 위의 애플비 베이비 추점책과 비슷함. 무게는 오르골 때문에 좀 있는 편.
내가 가진 초점책 중에서 뭔가 제일 서정적인 느낌... 앞 뒤 모두가 흑백으로 되어 있고, 앞에 오르골이 달린게 특징. 노래가 한 노래 밖에 안나온다는 단점이 있지만 오르골 소리를 들으면 뭔가 진정되는 느낌. 한쪽은 도형으로만 이루어져있고, 뒤에 쪽은 그림(자동차,꽃,애벌레,물고기등..)으로 되어 있다. 가격은 사악하지만, 귀여운 초점책. 병풍식이 가능하지만, 세워놓기에는 오르골 부분때문에 무게중심이 안 맞는편. 가성비는 떨어지는 것 같지만, 초점책 자체의 그림이 내가 가진 초점책 중에서 제일 맘에 든다.
블루래빗 헝겊 초점책
가격 : 10800원 (한권이 아니라 두권세트로- 흑백과 색깔)
크기 : 쏙 들어오는 크기
원래는 색깔 버젼이랑 헝겊이라 들고 보여주기에 부담이 없다. 구깃구깃 하면 바스락바스락 소리가 나서, 아기가 쳐다본다. 크기가 작고 앙증맞아서 한손으로 들고 보여주기도 편하다. 병풍식이 아닌 한장씩 넘겨서 보여줘야 한다. 일러스트 자체는 도형으로만 이루어져있다. 무난하고 나중에 아기가 직접 갖고 놀면서 바스락 바스락 소리 낼 수 있을 것 같다.
다른 것들과 세트로 있지만, 흑백 버젼만 갖고 있다.
두두 초점카드
개별 구매가 불가능한 걸로 알고 있어요. 두두에서 세트?를 사면 포함되어 있는 듯
크기는 손보다 살짝 큰 크기.
헝겊이고 바스락 바스락 거리는 재질이다. 앞은 북극곰 뒤에는 코끼리에요. 색깔 있는 것도 있는데 다른 초점책이 많아서 그런지 잘 손이 안갑니다.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게 내가 갖고 있는 초점책 리뷰를 써봤다. 오르골 초점책, 애플비 초점책은 소리가 나와서 주목하게 하는 힘은 있는 것같은데 병풍식으로 세우기에는 고꾸라질까봐 걱정된다. 그래도 소리가 나는게 확실히 주목도가 높은 것 같다. 꼬마손 초점책은 저렴해서 가성비가 좋으니 그것또한 나름대로 장점인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