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향관/취향의 음식,식품

신상과자 추천 | 달곰 프란찌 dalgom Franzzi ‘요거트초코쿠키’ & ‘치즈크림쿠키’를 먹어보고 (feat.유튜버 먹시미 윤이나)

by 귀밤토리 2021. 12. 24.
반응형

하위!!! 오늘 이렇게 시작하는 이유가 있는데요. 진짜 요새 집에만 있다보니까 유튜브,티빙,넷플릭스를 섭렵하고 있는 만삭의 임산부에요. 유튜브로 먹방같은거 잘 안 보는 편이었는데, 먹시미Muksimi 윤이나님을 보게 됐는데 뭔가 틀어놓고 보기만 해도 기분 좋아지는 매력이 있으신 분이라 ㅋㅋ 요새 잘 보고 있어요. 그 분이 먹는 것 중에 몇가지 궁금했던게 있는데 그 중에 하나인 달곰 프란찌 ! 과자를 드디어 먹어보게 됐습니다. 신상과자라고 하기엔 나온지는 쫌 된것 같긴 하지만, ㅋㅋ 저희 집 앞에 농협 하나로에 새로 들어왔으니 신상 과자로 취급하겟습니다. 두가지 맛이 있어서 둘 다 사와봤습니다. 뭔가 제 취향은 요거트 쵸코쿠키일것 같아서 쵸코쿠키는 두개. 하나는 치즈크림쿠키 사왔습니다. 

요거트 초코 쿠키 

요거트 초코 쿠키 먼저 리뷰해보겠습니다. 칼로리는 괘나 높은 편... 115g에 630kcal입니다. 부드러운 샌드 쿠키 속 달콤한 크림. 

원산지는 중국.... 중국과자인지는 몰랐어요. 유전자 변형 옥수수, 대두 포함 가능성이 있다는 거 보고 약간 식겁. 

 

한개 당 칼로리가 63kcal...ㄷㄷ... 

 

다 열어보니, 열개가 들었네요. 길이는 쿠크다스 ? 정도의 길이 보다 살짝 짧고 두께는 더 두꺼워요. 

짠. 열어보니 이런 모양이에요. 

사진보다는 조금 더 얇은 느낌이긴 합니다. 오레오 같은 느낌인데, 길다란 느낌이에요. 

한입 베어무니, 쵸코쿠키 사이에 살짝 새콤한 요거트 크림이 들어가 있었어요. 쵸코쿠키의 쵸코 느낌은 오레오와는 또 다른 쿠키의 질감이에요. 바샤샥 느낌. 과자는 버터링의 과자 느낌인데 초코였고, 우유에 찍어 먹으면 좋을 것 같은 느낌이에요. 아니면 따뜻한 커피나 밀크티에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부드럽고 상큼한 느낌이라 계속 들어가요. ㅋㅋㅋ 

치즈크림쿠키

치즈 크림 쿠키를 먹어볼까요? 칼로리는 쵸코쿠키랑 똑같아서 신기해요. ㅋㅋ 조금 더 낮을 줄 알았는데; 

왜 저 여자분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ㅋㅋ 

부드러운 치즈 쿠키 속,,치즈 크림이 있네요. 

안에 보니까, 치즈 크림 쿠키는 보라색(왼쪽)이고, 요거트 초코 쿠키는 은색(오른쪽)이에요. 

열어보니?? 왜 샌드가 안되어 있고 따로??? ㅋㅋㅋ 가끔 가다 이런 경우가 있나보네요. 

신상과자 추천 달곰 프란찌 dalgom Franzzi ‘요거트초코쿠키’ & ‘치즈크림쿠키’를 먹어보고 (feat.유튜버 먹시미 윤이나)

제가 열어서 다시 억지로 샌딩해봤습니다. ㅋㅋ 

맛은 뽀또 쿠키랑 거의 흡사한데, 과자 부분이 더 부드러워요. 버터링인데 치즈 버터링이 있다면 이런 느낌일것 같아요. 

다른 봉지를 뜯어보니, 다른 건 샌딩이 잘 맞게 붙어 있었어요.

생각보다 맛이 좋은데 칼로리가 높고 가격이 싸지는 않은 느낌이에요. ㅋㅋㅋ 두가지 중에 하나를 꼽아보자면 요거트 초코 쿠키가 더 제 취향.. 저는 치즈맛을 좋아하는데도 굳이 치즈크림 쿠키를 사먹고 싶지는 않았어요. 근데 요거트 초코쿠키는 ㅋㅋ 어엇? 하면서 계속 먹게 되는 느낌이에요. 뭔가 쵸코쿠키하면 라이트한 느낌이 없는 편인데 요거트 크림이 라이트한 맛을 추가해주는 느낌이랄까. 요거트 초코쿠키는 재구매 의사는 있긴 있는데 엄청 자주 사먹을것 같진 않아요. 근데 분명히 좋아하시는 분들은 쟁여두고 먹을 것 같은 느낌입니다. 

 

먹시미 윤이나님의 유튜브를 보고 알게 된 과자지만, 만족도가 꽤 높았던 달곰 프란찌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