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맛집.멋집.볼거리등/서울

서울시 종로구 팔판동 삼청로 '갤러리 진선 & 카페 진선'을 가보고

by 귀밤토리 2021. 11. 5.
반응형

2021.11.01 - [취향관/취향의 국내여행 (장소)] - 2021년 하반기 '경복궁 야간관람'을 다녀와서 (예매, 경복궁 사랑카페,앙부일구, 사정전 일원, 강녕전, 교태전, 흠경각, 경회루 등)

 

2021년 하반기 '경복궁 야간관람'을 다녀와서 (예매, 경복궁 사랑카페,앙부일구, 사정전 일원, 강

지난주 목요일 남편과 함께 경복궁 야간관람을 다녀왔어요. 지난 10월 20일에 예약을 해준 남편 덕에 갈 수 있었어요. 사실 야간관람으로 다른 곳들은 가보긴 했는데 둘이 경복궁은 가본 적이 없

gweri.tistory.com

지난주 목요일에 다녀온, 경복궁 야간 관람. 일부러 조금 더 일찍 도착해서 주변을 거닐었어요. 거닐다가 지쳐서, 가게 된 카페가 있는데 갤러리에서 운영하는 곳이더라구요. 

 

카페 진선

주소 : 서울시 종로구 팔판동 삼청로 59 (위치가 브라질 대사관과 바로 붙어있어요.) 

운영시간 : 매일 오전 10시 30분 - 오후 9시 

전화번호 : 02 737 5977 

서울시 종로구 팔판동 삼청로 '갤러리 진선 & 카페 진선'을 가보고

총 3층이고, 제일 위층은 루프탑이에요. 1층으로 진입하는 공간도 데크로 돋아져있어요. 

서울시 종로구 팔판동 삼청로 '갤러리 진선 & 카페 진선'을 가보고
서울시 종로구 팔판동 삼청로 '갤러리 진선 & 카페 진선'을 가보고

옥상 오픈 ! 멋진 뷰도 감상하고 가라고 쓰여져 있는 거 보고 홀랑 들어간 곳이에요. 

서울시 종로구 팔판동 삼청로 '갤러리 진선 & 카페 진선'을 가보고

물론 1층도 분위기가 좋아요. 야외석도 있고, 테라스도 있고, 물론 실내도 있어요. 

서울시 종로구 팔판동 삼청로 '갤러리 진선 & 카페 진선'을 가보고
서울시 종로구 팔판동 삼청로 '갤러리 진선 & 카페 진선'을 가보고

맥주, 칵테일도 팔고, 디져트와 커피도 팔아요. 

서울시 종로구 팔판동 삼청로 '갤러리 진선 & 카페 진선'을 가보고

남편은 아메리카노, 저는 커피를 못마시니 티를 마셨어요. 

서울시 종로구 팔판동 삼청로 '갤러리 진선 & 카페 진선'을 가보고

1층에는 작품들ㄹ도 전시 되어 있고, 따뜻한 분위기였어요. 

서울시 종로구 팔판동 삼청로 '갤러리 진선 & 카페 진선'을 가보고
서울시 종로구 팔판동 삼청로 '갤러리 진선 & 카페 진선'을 가보고

안에도 자리가 많았어요. 앉는 자리마다 다른 뭔가를 즐길 수 있는게 재밌게 느껴졌어요. 

서울시 종로구 팔판동 삼청로 '갤러리 진선 & 카페 진선'을 가보고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에 놓여져 있던 소품

서울시 종로구 팔판동 삼청로 '갤러리 진선 & 카페 진선'을 가보고

현재 2층은 갤러리 진선에서 전시준비하느라, 따로 구경하거나 앉을 수 있게 되어있지 않았어요. 그래서 바로 옥상으로 올라갔습니다. 

서울시 종로구 팔판동 삼청로 '갤러리 진선 & 카페 진선'을 가보고
서울시 종로구 팔판동 삼청로 '갤러리 진선 & 카페 진선'을 가보고

아래에서 내려보는 것도 또 다른 재미가 있었어요.

서울시 종로구 팔판동 삼청로 '갤러리 진선 & 카페 진선'을 가보고

티와 아메리카노가 나왔어요. (가격 대비 추천하거나 할 수 는 없을 것 같아요. 아메리카노 가격이 너무 비싼 것 같아요.) 

서울시 종로구 팔판동 삼청로 '갤러리 진선 & 카페 진선'을 가보고
서울시 종로구 팔판동 삼청로 '갤러리 진선 & 카페 진선'을 가보고

그래도 분위기는 좋았어요. 

서울시 종로구 팔판동 삼청로 '갤러리 진선 & 카페 진선'을 가보고

금방 어두워진

서울시 종로구 팔판동 삼청로 '갤러리 진선 & 카페 진선'을 가보고
서울시 종로구 팔판동 삼청로 '갤러리 진선 & 카페 진선'을 가보고
서울시 종로구 팔판동 삼청로 '갤러리 진선 & 카페 진선'을 가보고
서울시 종로구 팔판동 삼청로 '갤러리 진선 & 카페 진선'을 가보고
서울시 종로구 팔판동 삼청로 '갤러리 진선 & 카페 진선'을 가보고

위치와 목이 좋은 곳이지만, 아메리카노 가격이 6천원...? 띠용 하는 가격이었어요. 육천원으로, 전시도 볼 수 있었다면 좋았지만, 그런 것도 아니었어요. 티도 6천원이라니... 티백만 들어가는데; 비싸다 생각이 드는 곳이었어요. 가격이 비싸도 다른 것들이 그정도로 좋으면 그냥 그러려니 하는 편인데 그러기엔 좀 부족하게 느껴지는 것들이 많았어요.

 

전시를 2층에서 하면 볼 수 있었다면 조금 느낌이 달라졌을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