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맛집.멋집.볼거리등/서울

서울 종로/서촌 통인동, 사직동, 필운동 '통인동 커피공방'을 가보고

by 귀밤토리 2021. 10. 25.
반응형

서울 종로/서촌 통인동 필운동 '통인동 커피공방'을 가보고 

2021년 10월 19일, 남편과의 결혼 기념일로 맛있는 스페인 음식점 레에스티우에 갔다가, 근처 동네를 거닐면서 동네 책방 두군데도 들르고 제일 마지막에 들른 통인동 커피공방입니다. 

 

레에스티우도 사실 전날 바로 예약하고, 나머지는 뭐할지 결정 안하고 갔던 간만의 서울행이라 카페도 그냥 지나가다가 지나간 곳이었어요. 사람이 꽤 많아서 궁금하기도 했고, 남편이 커피를 좋아해서 뭔가 커피공방이라는 말에 궁금하기도 했었나봐요. 

 

통인동 커피공방

주소 : 서울 종로구 사직로 101

운영시간 : 평일(월-금) 오전 9시 - 오후 9시 / 주말 오전 11시 - 오후 7시 (네이버엔 오픈시간이 아홉시고, 구글에는 여덟시 반이네요;;; )

스마트 스토어 / 웹사이트 : https://smartstore.naver.com/coffeenalda

전화번호 : 02 733 9808 

 

통인동커피공방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서촌카페 통인동커피공방의 원두커피 쇼핑몰입니다.

smartstore.naver.com

 

 

서울 종로/서촌 통인동 필운동 '통인동 커피공방'을 가보고

그날 날씨가 너무 좋았네요. 특히 지나가다가, 블루리본이 너무 많이 보여서 여기를 가보자 하고 들어갔던 곳이에요. 

서울 종로/서촌 통인동 필운동 '통인동 커피공방'을 가보고

 

서울 종로/서촌 통인동 필운동 '통인동 커피공방'을 가보고

공간은, 모르면 지나가기 쉬워 보였어요. 입구가 정면이 아니고 옆으로 나있어요. 

서울 종로/서촌 통인동 필운동 '통인동 커피공방'을 가보고

앞에는 날ㄹ이 좋으면 이렇게 창문을 열어놓는 것 같더라구요. 이런 자리 좋아합니다 ! 

서울 종로/서촌 통인동 필운동 '통인동 커피공방'을 가보고

안에 들어가보니 하얀 벽들로 장식 된 곳이었는데, 최근인지는 모르겠지만 리모델링 된것 같더라구요. 옛날 사진이랑은 다른 느낌이었어요. 직접 로스팅을 하는 곳이어서, 요일별로 만날 수 있는 원두가 따로 적혀져 있는 스케쥴표가 있었어요. 

서울 종로/서촌 통인동 필운동 '통인동 커피공방'을 가보고

베이커리도 직접 하시는 것 같았어요. 

서울 종로/서촌 통인동 필운동 '통인동 커피공방'을 가보고

줄이 꽤 길기도 길었고, 이미 앉아계신 분들도 꽤 많은 곳이었어요. 

서울 종로/서촌 통인동 필운동 '통인동 커피공방'을 가보고

 

서울 종로/서촌 통인동 필운동 '통인동 커피공방'을 가보고

드립백도 팔고, 아보카도 우유, 밀크티, 크로플도 팔고 다양하게 팔아서 주문전에 벌써 기대가 됐어요. 

서울 종로/서촌 통인동 필운동 '통인동 커피공방'을 가보고

서울 종로/서촌 통인동 필운동 '통인동 커피공방'의 메뉴는 이렇게 있었어요. 사실 다른 것들도 너무 마셔보고 싶었지만, 커피 공방이라 하니, 임산부여도 커피가 마셔보고 싶더라구요. 모든 커피 메뉴는 100원만 추가하면 디카페인으로 변경해주셔서, 저는 아이스 라떼(디카페인). 남편은 불면의 아이스 아메리카노(디카페인 아님)으로 시켰습니다. 아보카도 우유가 정말 궁금하긴 했는데 배가 너무 불러서 시켜볼 수 없었네요. 다음에 오게 되면 꼭 시켜보기로 ! 

서울 종로/서촌 통인동 필운동 '통인동 커피공방'을 가보고

 

서울 종로/서촌 통인동 필운동 '통인동 커피공방'을 가보고

 

서울 종로/서촌 통인동 필운동 '통인동 커피공방'을 가보고

커피 종류는 두가지 중에 고를 수 있더라구요. 남편은 경복궁의 가을 블렌딩을 골랐어요. 

서울 종로/서촌 통인동 필운동 '통인동 커피공방'을 가보고

저희가 보고 들어왔던 블루리본 ㅋㅋㅋ 

서울 종로/서촌 통인동 필운동 '통인동 커피공방'을 가보고

그리고 갑자기 커플 셀카...ㅋㅋㅋㅋ

서울 종로/서촌 통인동 필운동 '통인동 커피공방'을 가보고

ㅋㅋㅋㅋ 아까 들어올 때 보였던 자리에 앉았어요. 바깥쪽이라서 햇볕 쐬기도 좋았어요. 

서울 종로/서촌 통인동 필운동 '통인동 커피공방'을 가보고

같이 서비스로 나온 쵸콜렛이 있었는데... 먹고 너무 맛있어서 쵸코 디져트 먹을까? 둘이 고민했었네요. ㅋㅋㅋㅋ 간만에 마신 라떼는 정말 고소하고 맛있었고, 남편 아메리카노도 맛있었다고 하네요. 

서울 종로/서촌 통인동 필운동 '통인동 커피공방'을 가보고
서울 종로/서촌 통인동 필운동 '통인동 커피공방'을 가보고
서울 종로/서촌 통인동 필운동 '통인동 커피공방'을 가보고

가격도 저렴했어요!! 테이크 아웃은 아닌데 왜 테이크아웃으로 적혀있는 지는 모르겟지만...  ㅋㅋ 총 10400원입니다. 요새 커피값 많이 비싼 편인데, 이정도면 저렴하게 느껴져요. 

서울 종로/서촌 통인동 필운동 '통인동 커피공방'을 가보고

 

테이크아웃은 할인도 되니까, 테이크 아웃 하실 분들에게는 이득이겠죠. 

서울 종로/서촌 통인동 필운동 '통인동 커피공방'을 가보고

 

그리고 열심히 마시면서 얘기한 우리 둘 ! 

남편&나 결혼 2주년 2021.10.19 

 

지나가다 지나간 곳이지만 맛있던 카페에요. 커피 좋아하시는 분들은 로스팅된 커피콩들도 더러 사가시는 것 같더라구요. 스마트스토어도 따로 있는 거 보니, 나름 매니아들이 있는 것 같아요. 그리고 서비스로 나온 쵸콜렛이 넘 맛있어서, 쵸코 디져트류도 맛있을 것 같다는 기대감이 있는 곳입니다. (혹시 ㅋㅋ 드셔보신 분이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