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통집 주택살이/보통집의 임신+출산+육아

내가 느낀 임신 22주차 몸의 변화(feat.임산부 팬티), 증상 + 먹는 영양제

by 귀밤토리 2021. 9. 13.
반응형

내일이면 23주가 되는 임산부지만, 이제서야 적어보는 22주차 몸의 변화, 증상 그리고 영양제까지 적어보려합니다. 16주차 부터 적어보고 싶었는데 ㅋㅋ 22주차가 되서 적는 임산부...

 


배가 불룩?

사실 16주차가 되서 적고 싶은 이유는 그때 이후부터 배가 확실히 나오는 느낌이 들었다. 그때는 귀엽게 '어 요것 봐라?'의 느낌이었다면 20주차가 지나니 '꽤 많이 나오네? 앞으로 얼마나 더 나오지? '라는 느낌... 속옷도 임산부 속옷을 미루고 미루다가 18주차쯤부터 사입었다.
두가지가 다른 버젼인데, 하나는 나오는 배아래로 팬티라인이 지나가는 것, 하나는 배바지 느낌처럼 배를 덮는 팬티. 둘 중에 하나를 더 추천하자면, 배바지 느낌으로 위로 올라오는 팬티를 추천한다. 배 아래로 내려오는 팬티는 뭔가 걸쳐져 있는 느낌이라 신경쓰이는 느낌? (잘 입고 있긴 하지만;)

계속 살까말까 고민하니까 남편이 그냥 빨리 사라고 했는데; 빨리 사고 자주 입을 걸 이런 생각이... ㅋㅋㅋ 사이즈는 라지로 샀는데, 적당하게 잘 산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임산부 속옷 추천


가슴이 커졌다.

당연한 얘기겠지만, 배만큼 가슴도 많이 커졌다. 원래 가슴이 큰 편이라 그게 콤플렉스였던 사람이었는데 더 커지니... 몸이 더 무겁다. 임산부 브라도 미루고 미루다가 21주차에 샀는데 진작에 살걸 할정도로 편했다. ㅋㅋㅋ; (다음에 따로 리뷰해볼 생각..!)


배렛나루?... 배 털?

배가 많이 나오는 것과 또 다른 변화는 배에 털이 생기기 시작했다. 나는 진짜 팔에 털도 없고 배에도 없는 편이었는데, 배에 배렛나루처럼 나더니 점점 얇은 털들이 전반적으로 배에 자라고 있다. 배를 보호하기 위해서 나는 건지... 정말 신기하다.


배에 태동과 배땡김

태동도 많이 느껴지고, 땡김도 심해졌다. 태동은 20주가 지나니까 점점 잘 느껴지는 듯했는데 지금은 그냥 매일 잘 느껴지는 정도.. 매번 태동이 느껴지고 할때마다 남편남편 부르면서 손을 갖다 대지만, 아직 남편이 느낄정도로는 못 느꼈다. 배 땡김도 16주차부터 조금씩 있었는데 요새는 더 강도가 세진 느낌.


몸이 많이 붓는다.

손부터 발까지 배가 많이 붓는다. 활동량이 적어서 그런건지, 원래 이정도로 붓는건지..안 그래도 통통한 손이 퉁퉁해졌다. 밤이 되면 좀 손가락과 손 전체가 저릿저릿한 느낌이 든다.


Y존(치골)의 고통?

몇일전이지만, Y존이 엄청 아프기 시작했다. 보통 막달정도 되면 통증이 있다고 하던데, 난 왜 벌써;;; 팬티 입으면 팬티 라인따라서 통증이 와서, 남편에게 마사지를 부탁했다. 항상 나와 같이 하는 통증은 아닌 것 같았다. 이래저래 찾아보니, 나의 경우에는 원래 살이 찐 상태에서 임신을 해서 그럴 수도 있다는 결론이다. (내 맘대로 생각하긴 한거지만..) 걱정하며 해달라는 거 다해주는 우리 남편 최고 ㅋㅋ


두통은 언제 끝나? ㅜㅜ

임신을 하고 극심한 두통으로 고생을 이미 좀 했더랬다. 16주 이후에는 조금 나아지는 가 싶더니... 요새도 머리가 너무너무 아프다. 엄마가 언니 임신했을때와는 달리 나를 임신했을때엔, 두통이 심했고 입덧이 없었다고 했었는데 나도 그런 것같다. 사실 임신 증상이 유전이다 아니다 이런 말이 있는데 그냥 내 생각이지만 유전보다는 그냥 사람마다 다른것같다.


임신 하자마자 임신 20주 까지 먹게 된 영양제 -- 닥터 퍼스트 맘 1 (엽산, 비타민 D, 비타민.미네랄 17종)

임신 했다고 하자마자 친언니가 갑자기 줄게 있다고 해서 언니 임신했을때 먹었던 영양제 중에 남았던 영양제를 건내줬다. 그게 바로 닥터 퍼스트 맘 1 ! 언니가 준게 애매하게 남아있어서 다 먹고 나서 내 돈으로 다시 산 닥터 퍼스트맘 !

하루에 2정을 먹는데 보통 밥먹고 먹고 있고, 먹을때 약간 피쉬 오일 먹는 듯한 냄새?가 나긴 하지만, 그래도 물을 많이 같이 마시면 덜 난다. 임신 준비할때부터 초기까지 먹는 거지만 난 이걸 초기부터 20주까지 먹었다.

내가 느낀 임신 22주차 먹는 영양제 닥터 퍼스트맘1
내가 느낀 임신 22주차 먹는 영양제 닥터 퍼스트맘 1
내가 느낀 임신 22주차 먹는 영양제 : 닥터 퍼스트맘 1

임신 20주차부터 현재(22주) 까지 먹는 영양제 -- 닥터 퍼스트 맘 2 (철분, 비타민 D, 비타민.미네랄 19종)

중기 부터 먹는 거지만, 원래 먹던게 남아 있어서 계속 먹다가, 다 먹고 드디어 넘어온 닥터 퍼스트맘 2 ! 1이랑 비슷한 재질일 줄 알았는데 전혀 다르게 생긴 모양에 당황...ㅋㅋㅋ 하루에 2캡슐 먹는건 1과 동일.

임신 20주차부터 현재(22주) 까지 먹는 영양제 -- 닥터 퍼스트 맘 2 (철분, 비타민 D, 비타민.미네랄 19종)

위에 누런게 닥터 퍼스트맘 1, 아래 검은색 캡슐이 닥터 퍼스트맘 2!

임신 20주차부터 현재(22주) 까지 먹는 영양제 -- 닥터 퍼스트 맘 2 (철분, 비타민 D, 비타민.미네랄 19종)


비타민 D 부족이 나와서 먹게 된 - 비타민 D3 다나음

임신 12주차였나.. 검사를 했는데 비타민 D 수치가 굉장히 낮게 나왔어서, 비타민 D는 챙겨 먹는게 좋겠다고 의사선생님이 말씀하셔서 약국에서 추천 받은 비타민D ! 용량이 다양하게 나오는 것 같은데 제 수치를 알려드리니까, 약사 선생님이 추천해주셨습니다. 씹어 먹는거고 캡슐같은 거 안에 쌍큼한 용액같은게 들어있어서 씹어먹으면 액체가 쭈욱 나옵니다.

내가 느낀 임신 22주차 먹는 영양제 : 비타민 D

칼슘 & 마그네슘 - 유한m 산호 칼슘 앤 마그네슘

남편이 어디서 뭘 듣고 왔는지, 칼슘은 꼭 챙겨먹어야 한다며 같이 약국가서 사온 칼슘. 알은 꽤 큰편인데 그래도 냄새같은게 안나서 먹기 편한 편인 듯. 하루에 한 알씩!

내가 느낀 임신 22주차 먹는 영양제 : 칼슘 . 마그네슘 - 유한m 산호 칼슘 앤 마그네슘
내가 느낀 임신 22주차 먹는 영양제 : 칼슘 . 마그네슘 - 유한m 산호 칼슘 앤 마그네슘

철분 - 광동제약 페리비타 캡슐

16주차 병원 정기 검진을 갔더니, '이제는 철분제도 챙겨드세요.' 라는 말에 챙겨 먹기 시작한 철분제. 자기 전에 먹고 자는 약. 식후에 먹으라고 되어있는데, 그냥 자기전에 먹는 편. 캡슐이 그래도 얇고 긴 편. 먹을때 역하거나 하진 않음. 

내가 느낀 임신 22주차 먹는 영양제 ; 철분 - 광동제약 페리비타 캡슐 

 


몇시간 후면 벌써 23주차가 되지만 이제서야 정리해보는 내 몸의 변화와 영양제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