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맛집.멋집.볼거리등/원주.평창.양양.춘천

원주 아기랑 체험 갈만한 곳 | 19개월 아기와 기후변화홍보관을 가보고

by 귀밤토리 2023. 9. 6.
반응형

지난 주말, 원주에 갔다가 다녀온 곳이에요. 여주에서 원주가 꽤 갈만해서 자주 가게 되는 요즘이에요. 원주에서 식사하고, 카페 가고 집에 돌아깔까 하다가 궁금했었던 곳에 다녀왔어요. 그곳은 바로 기후변화 홍보관. 요새 참 기후변화를 피부로 체감하고 있어서 궁금하기도 했고, 아이들 데리고 체험하기 좋다고 해서 다녀와봤어요. 

 

주소 : 강원 특별자치도 원주시 행구로 362 

전화 : 033 747 8400 

주차장은 있었는데, 주변에 공원에 오신 분들이 같이 사용하는 곳이라 그런지 주말에 바로 앞 주차장은 자리가 거의 없었어요. 

도착하니 규모가 꽤 크더라고요. 

원주 아기랑 갈만한 곳 19개월 아기와 기후변화홍보관을 가보고

홍보관 자체는 지하로 내려가는 곳과 1층으로 가는 곳이 있었는데 저희는 1층으로 들어갔어요. 

원주 아기랑 갈만한 곳 19개월 아기와 기후변화홍보관을 가보고
원주 아기랑 갈만한 곳 19개월 아기와 기후변화홍보관을 가보고

작은 도서관도 있었어요. 

원주 아기랑 갈만한 곳 19개월 아기와 기후변화홍보관을 가보고

들어갈때 방문기록 작성과 손소독을 해야 합니다. 

원주 아기랑 갈만한 곳 19개월 아기와 기후변화홍보관을 가보고

들어가니 조형물도 있고, 책들도 있고,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더라고요. 

원주 아기랑 갈만한 곳 19개월 아기와 기후변화홍보관을 가보고

사실 저희 아기가 이해하기에는 조금 어려운 곳이긴 했어요. 

원주 아기랑 갈만한 곳 19개월 아기와 기후변화홍보관을 가보고

도서관도 있으니 아이 데리고 책 읽기에도 좋고요. 

원주 아기랑 갈만한 곳 19개월 아기와 기후변화홍보관을 가보고

 

원주 아기랑 갈만한 곳 19개월 아기와 기후변화홍보관을 가보고

1층엔 체험관도 있고, 지하에는 놀이터(?) 처럼 해놓은 곳이 있었어요. 

원주 아기랑 갈만한 곳 19개월 아기와 기후변화홍보관을 가보고

일단 먼저 1층에 체험관을 들어 가봤어요. 

원주 아기랑 갈만한 곳 19개월 아기와 기후변화홍보관을 가보고
원주 아기랑 갈만한 곳 19개월 아기와 기후변화홍보관을 가보고

아직은 뭐가 뭔지 모르고 버튼 눌러보고 돌려보고 하는 게 재밌는 아기 ... ㅋㅋ 

원주 아기랑 갈만한 곳 19개월 아기와 기후변화홍보관을 가보고
원주 아기랑 갈만한 곳 19개월 아기와 기후변화홍보관을 가보고

그리고 빠방 타이어 바퀴 매니아인 우리 아기의 시야에 눈에 띤 것은.... 빠방 자동차와 따르릉 자전거....ㅋㅋㅋㅋ 자전거는 아직 발이 안 닿아서 못 탔지만, 자동차는 무조건 타겠다고 그때부터 발버둥.. 

원주 아기랑 갈만한 곳 19개월 아기와 기후변화홍보관을 가보고
원주 아기랑 갈만한 곳 19개월 아기와 기후변화홍보관을 가보고

사실 빨간차에 연동된 프로그램이 잘 안되긴 했지만 그래도 좋아하는 우리 아기ㅋㅋㅋㅋㅋ 

원주 아기랑 갈만한 곳 19개월 아기와 기후변화홍보관을 가보고
원주 아기랑 갈만한 곳 19개월 아기와 기후변화홍보관을 가보고
원주 아기랑 갈만한 곳 19개월 아기와 기후변화홍보관을 가보고

 

원주 아기랑 갈만한 곳 19개월 아기와 기후변화홍보관을 가보고
원주 아기랑 갈만한 곳 19개월 아기와 기후변화홍보관을 가보고
원주 아기랑 갈만한 곳 19개월 아기와 기후변화홍보관을 가보고

디지털 아쿠아리움도 있었고요. 이게 인기가 좋더라고요. 

원주 아기랑 갈만한 곳 19개월 아기와 기후변화홍보관을 가보고

그렇게 저 십자가 모양을 칠하지 말라고 했더니 그 말 하자마자 ... 칠해버리시는 아기 ^^.... 그래서 인식이 안됐었어요. ㅋㅋㅋ 

원주 아기랑 갈만한 곳 19개월 아기와 기후변화홍보관을 가보고

그러거나 말거나, 체험을 계속 하는 아기. 

원주 아기랑 갈만한 곳 19개월 아기와 기후변화홍보관을 가보고
원주 아기랑 갈만한 곳 19개월 아기와 기후변화홍보관을 가보고

 

원주 아기랑 갈만한 곳 19개월 아기와 기후변화홍보관을 가보고

지하에 가니, 또 다른 체험할 수 있는 공간들이 있었어요. 

원주 아기랑 갈만한 곳 19개월 아기와 기후변화홍보관을 가보고
원주 아기랑 갈만한 곳 19개월 아기와 기후변화홍보관을 가보고

지하에는 사진을 다 찍질 않았는데, 자그마하게 탁구할 수 있는 곳도 있고, 콩주머니 던지기, 고리 던지기등을 환경문제와 함께 풀어낸 놀이들을 체험 할 수 있는 공간이었어요. 체험관보다도 여기서 한참을 놀았어요. 입장료는 따로 없어서 즐기기는 좋았지만, 아쉬운 부분들이 조금 있긴 했어요. 관리가 안된 부분들이 보이기도 했고, 콘텐츠 자체도 조금 아쉽긴 했어요. 아이가 조금 더 컸으면 설명해주면서 체험을 할 수 있어서 더 괜찮았을까요? 저희 19개월 아기는 오히려 지하에서 체험하는 게 더 재밌어 했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