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향관/취향의 웨딩

판교 야외웨딩 | 주례 없는 결혼식 성혼 선언문 & 혼인 서약서 예문 공개 !

by 귀밤토리 2022. 1. 11.
반응형

야외 웨딩 결혼식에서 파티 같은 결혼식을 했었던 지도 벌써 2년하고 몇개월 더 지났네요. 행복한 결혼식을 했고, 정말 제가 원하던 결혼식이었어요. 적당한 크기와 완벽한 날씨에서 진행된 결혼식. 플래너 쓰지 않고, 하나하나 제가 다 알아보고 발품 팔아서 준비한 결혼식이라서 더 애착이 가는 결혼식이에요. 

 

결혼식에서도 성혼 선언문과 혼인 서약서에 대한 고민을 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저도 이것 저것 참고해서 쓰긴 했는데, 저희의 성혼 선언문과 혼인 서약서를 공개해보려고 해요. 

판교 야외웨딩 결혼식 성혼 선언문와 혼인 서약서 예문 공개 !
판교 야외웨딩 결혼식 성혼 선언문와 혼인 서약서 예문 공개 !
판교 야외웨딩 결혼식 성혼 선언문와 혼인 서약서 예문 공개 !

저희는 이렇게 썼었어요. 저희가 직접 정말 되고 싶은 아내상?와 남편상?을 적어봤어요. 저희가 어떻게 만났는지도, 녹여냈는데 ㅋㅋ 그 부분 얘기할때 관객분들이 웃으시더라구요. ㅋㅋㅋ 지하철에서 만나서 결혼할줄이야...ㅋㅋㅋㅋ 길지 않고 짧게 ! 하고 싶었는데 적당한 길이었던 것 같아요. 너무 길면 지루하기도 하고, 많이 집중해서 듣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없...ㅋㅋㅋ기도 하고요. 적당하게 ! 

 

그래서 저만의 팁을 드리자면, '본인들이 하고 싶은 얘기를 해라' 인것 같아요. 다른 글들을 참고해보되, 정말 진심으로 하고 싶은 말을 쓰는게 좋은 것 같아요. 너무 남들이 쓴 것 같은 지루한 얘기보다 본인들 얘기를 하세요. 

판교 야외웨딩 결혼식 성혼 선언문와 혼인 서약서 예문 공개 !

저희는 성혼 선언문을 저희(신부)아버지가 해주셨어요. 물론, 축사도 멋지게 대본 없이 알아서 아빠가 해주셨지만, 성혼 선언문을 따로 말씀 해주셔야 되는 부분이 있었는데 그 부분도 공개해 볼게요. 

판교 야외웨딩 결혼식 성혼 선언문와 혼인 서약서 예문 공개 !
판교 야외웨딩 결혼식 성혼 선언문와 혼인 서약서 예문 공개 !

성혼 선언문은 축사와는 달리 더 간단하게 ! 했습니다. 혼주 대표는 저희 아버지였기때문에, 저희 아버지 이름과 날짜가 적혀져서 모자이크 처리했습니다. 

판교 야외웨딩 결혼식 성혼 선언문와 혼인 서약서 예문 공개 !

성혼 선언문과 혼인 서약서를 공개해봤는데요.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