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맛집.멋집.볼거리등/분당.판교.경기광주

성남 분당 정자동 삼계탕,닭볶음탕 맛집 | 고향 삼계탕 갈비탕 전문점 이지만 닭볶음탕이 제일 맛있는 집

by 귀밤토리 2021. 11. 16.
반응형

이제 8개월차가 되다보니 2주에 한번씩 분당에 가고 있어요. 산부인과가 분당이라... 그래서 오랫동안 살았던 분당에서 그리웠던 맛집 뽀개기를 남편과 함께 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저희 남편이 정말 좋아하고 저도 정말 좋아라 하는 집 ! 고향집 삼계탕이에요.

 

고향집 삼계탕 

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136-7 (정자동 KT주변에 먹자골목에 있어요.)

주차 자리가 많이 없지만, 건물 옆, 앞 두세대 될 정도는 되요. 

영업시간 :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전화번호 : 031 715 6542 

 

앞엔 노란 간판으로 되어 있어요. 

여기서 삼계탕도 먹어보긴 했는데, 묵은지 닭복음탕 먹은 후로는 묵은지 닭볶음밖에 안 먹는 것 같아요. 닭강정이랑 감자전도 먹어봤는데 둘 다 맛있었어요. 근데, 저와 남편의 원픽은 무조건 묵은지 닭볶음탕. 저희 둘다 배고파서 중자 시킬까 소자 시킬까 고민하니까, 중자는 닭한마리가 들어가고 소자는 반마리가 들어간다고 해서 냉큼 중으로 시켜봤습니다. 

 

참고로 여기 예약하시면 룸도 이용 하실 수 있는 것 같아요. 

저와 남편은 2인이기도 하고, 애매한 시간에 식사를 하러 가서 그런지 아무도 없어서 저희가 좋아하는 구석진 자리에 앉을 수 있었어요. 

자리는 많은 편이고, 바깥에 패티오같은 곳에서 먹을 수도 있어요. 추워져서 이용하는 사람들은 거의 없지만, 날씨 좋을때랑 복날엔 사람 가득가득 차있는 것도 본 적 있네요. 

 

저는 여기 반찬들도 참 좋아해요. 특히 저 어묵볶음이랑 마늘쫑이요. 이 두가지만 있어도 밥 한 공기 먹을 수 있어요. 

으허 이거 묵은지 잘라주시기전에 한번 더 찍었어야하는데, 묵은지가 반포기인지 얼마인지...폭하고 들어가 있는데 그걸 사장님이 앞에서 잘라주세요. 

여기 진짜 묵은지가 제대로입니다. 닭도 양념에 졸여져서 진짜 맛있어서 밥 한공기 뚝닥이에요. 특히 제가 여기에서 좋아하는건 떡이랑 감자.... 감자가 아주 포슬포슬해서 맛있어요. 

 

여기는 정말 이거 꼭 드셔야 해요. 새큼 시큼한 묵은지와 닭고기 그리고 감자 조금 뽀샤서(?) 밥위에 올리고 국물 쪼르륵 따라서 같이 먹으면 진짜 맛있어요. 

제가 예전에 구글 리뷰 적어놓은 적이 있네요. 

여기는 닭볶음탕이 정말 맛있는 집이에요. KT다니시는 분들이면 꼭 추천하고 싶은 집이에요. 반찬도 맛있고 메인메뉴들도 맛있는 정자동 고향삼계탕 ! 추천합니다. 재방문의사 당연히 있고요. 

 

복날에는 삼계탕먹으러 가고, 평소에는 무조건 ! 닭볶음탕을 시키시길 바랄게요 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