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향관/취향의 음식,식품

이마트 피코크 고수의 맛집 '원주 진미양념치킨'을 먹어보고

by 귀밤토리 2021. 8. 19.
반응형

이마트에서 남편이 슬그머니 두개 넣어온 원주 진미양념 치킨을 사와봤습니다. 새로 나온지 얼마 안되서 세일을 하고 있는 것 같았는데요. 집에서 영화보면서 먹으려고 돌려서 먹어본 후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사실 여주로 주택을 짓고 이사오다보니, 도시의 치킨브랜드들을 다 즐길 수 없는게 ㅋㅋ 요새 느끼는 단점이긴합니다. 배달 되는 치킨집은 ㄸㄹㅇㄹ 단 하나... ㅋㅋㅋ 그마저도 많이 시켜 먹어봤어서 물릴때는 가끔 15분정도 차를 타고 가서 다른 치킨들을 사오기는 하지만, 늘 치킨이 먹고 싶을때마다 그럴 수는 없으니까요. 냉동 치킨 맛있는거 시도를 많이 해봤는데 과연 피코크에서 출시한 원주 진미 양념 치킨이 맛있을지 ~ 기대가 됩니다. 

 

패키지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참고로 원주에 진미통닭...을 안 가봐서 비교가 불가능한 점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ㅋㅋㅋ 

'백년 가게로 선정된 30년 전통의 진미통닭은 국내산 계육만을 사용하여, 3번 튀겨 바삭함이 일품인 지역의 맛집입니다.'쓰여있네요. 

피코크 고수의 맛집 '원주 진미양념치킨'

강원도에 맛집으로 유명한 원주 진미통닭에 대한 소개글도 쓰여있고, 조리방법도 쓰여져있습니다. 프라이를 직접 해먹으면 더 바삭하겠지만, 기름도 기름이라 편한 에어프라이어 조리를 선택했습니다. 

피코크 고수의 맛집 '원주 진미양념치킨'

 

피코크 고수의 맛집 '원주 진미양념치킨'

에어 프라이어에 통닭을 넣고 180도로 예열된 에어프라이어에서 20에서 25분간 조리합니다. 

피코크 고수의 맛집 '원주 진미양념치킨'

냉동 상태 그대로 넣어야 되는 거 아시죠? 

피코크 고수의 맛집 '원주 진미양념치킨'

그리고 같이 들어 있던 양념 소스! 양념소스가 낙낙하게 들어있어서 좋았어요. 200g이나 들어 있어서 만족! 

피코크 고수의 맛집 '원주 진미양념치킨'

완성 되서, 스테인레스 그릇에 꺼내서, 양념을 넣고 쉐낏 쉐낏 해줬습니다. 많이 안 먹을 거라고 했는데 색을 보니 많이 안 먹을 수가 없는, 색감과 비쥬얼입니다. 

피코크 고수의 맛집 '원주 진미양념치킨'

윤기가 좌르르... 아니 향도 정말 치킨집 냄새가 바로 납니다. ㅋㅋㅋ 매콤하고 달큰한 냄새가 바로 납니다. 그리고 뭔가 알싸한 향이 감돌기도 해서 신기했어요. 맛있는 냄새와 빛깔을 보니 기대가 엄청 됐습니다. 

피코크 고수의 맛집 '원주 진미양념치킨'

흥분해서 초점잃은 사진도 ㅋㅋㅋ 올려봅니다. 뭔가 옛날 양념치킨 하면 깨를 듬뿍 뿌려줘야 할것 같아서 집에 있는 깨를 듬뿍 뿌려줬습니다. 

피코크 고수의 맛집 '원주 진미양념치킨'

깨 뿌리고 너무 많이 뿌렸나 싶었는데, ㅋㅋㅋ 섞어보니 그렇지도 않았어요. 

피코크 고수의 맛집 '원주 진미양념치킨'

완성 ㅋㅋㅋ 정말 바삭바삭한 느낌이 남달랐습니다. 

피코크 고수의 맛집 '원주 진미양념치킨'
피코크 고수의 맛집 '원주 진미양념치킨'

재구매 의사 있습니다. 냉동 치킨 여러 브랜드 먹어보긴 했는데, 이렇게 바삭바삭한 냉동 치킨은 처음이었어요. 튀김옷이 빠삭빠삭했어요. 근데 보통 튀김옷이 빠삭하면 튀김옷이랑 치킨살이랑 따로 노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건 아니었어요. 양념도 자극적이긴 하지만 뭔가 묘한 알싸한 맛이 기분 좋았습니다. 그렇다고 엄청 맵거나 하지 않아요. 양념맛은 개인적으로 느끼기엔 훌륭합니다.

원주 진미 통닭을 가보지는 못해서 비교는 할 수 없는 점이 아쉽지만, 코로나로 집콕하면서 냉동치킨 종류 다양하게 먹어봤는데 이만큼 만족하면서 먹은 치킨은 없었습니다. 살도 적당하고, 튀김도 바삭, 양념도 맛있었습니다. 

 

아직 냉동실에 하나가 더 남아 있는데, 나중에 이마트 가면 보이면 또 사올 생각입니다. 세일할때 샀어서 가성비도 좋다고 생각했는데 세일을 안하면 가성비가 좋다고는 생각이 안들기는 하지만.. 요새 치킨 배달 시켜 먹는 것과 비교해보면; 그래도 합리적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남편도 맛있게 잘 먹었던 것 같아요. 오히려 애매한 맛의 치킨집들보다 집에서 에어프라이어로 했는데도 맛있었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