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맛집.멋집.볼거리등/제주

제주 구좌읍 '곰막식당'을 가보고

by 귀밤토리 2021. 4. 12.
반응형

제주도 구좌읍 구좌리에 위치한 곰막식당을 가봤습니다. 평일에 아점을 먹으러 나가서 그런지, 사람이 많이 없었지만 주말에는 사람도 많다고 하더라구요. 해안도로를 따라 도착한 곰막식당은 규모가 꽤 커서 놀랐습니다.  ㄷㄷ 

 

주소 : 제주도 제주시 구좌읍 구좌해안로 64 매일 아침 아홉시반에 열어서 오후 아홉시까지 영업을 합니다. (마지막 주문은 오후 여덟시까지니까 참고를 하시길 바라고, 매월 첫째주 화요일은 휴무라고 합니다. 사실 저희는 많이 검색을 하고 가질 않아서; 고등어회와 성게국수가 유명한지 몰랐습니다. ㅋㅋ 그 전날 뭘 잘 못먹어서 그런지, 속이 안 좋아서 저는 전복죽을 먹고 싶어서 간 곳이었는데, 다녀오고 알게 된 고등어회와 성게국수 맛집 ㅋㅋㅋ....;; 

제주 구좌읍 '곰막식당' 네이버 리뷰 / 구글 리뷰 

곰막 다방도 보입니다. 주말에는 웨이팅도 많은 것 같았습니다. 대기실(?)이 따로 있는 것 보니.. 

제주 구좌읍 '곰막식당'

오자마자, 셀프로 뜬 뜨끈한 국물. 남편이 맛있다고 계속 떠다 먹던 국물... 

제주 구좌읍 '곰막식당'

메뉴는 회국수, 성게국수, 회덮밥, 활전복죽, 고등어구이, 활우럭매운탕, 대가리구이, 대가리 매운탕, 고등어회, 참돔, 전복회, 다금바리, 넙치, 밀치회, 멍게, 산낙지, 뿔소라 숙회등...다양했습니다 @_@ 

 

제주 구좌읍 '곰막식당'

야외 좌석도 있었지만, 바람이 꽤 많이 불고 쌀쌀한 날이어서 모든 분들이 실내에서 식사를 하셨습니다. 

제주 구좌읍 '곰막식당'

전복죽이 나왔습니다. 진한 색깔을 보니깐 이것은 찐이다! 싶었습니다. ㅋㅋ 

제주 구좌읍 '곰막식당'

저는 전복죽을 시켰지만, 남편은 회덮밥을 시켜서 기다렸습니다. 

제주 구좌읍 '곰막식당'

반찬도 맛있어서 좋았습니다. 전복죽 클로즈업 ! 

제주 구좌읍 '곰막식당'
제주 구좌읍 '곰막식당' 전복죽

 

제주 구좌읍 '곰막식당'

드디어 나온, 남편의 회덮밥 미리 넣어주시는게 아니고, 다 따로 주셨습니다. 회따로, 야채와 양념 그리고 돌솥밥.

제주 구좌읍 '곰막식당'

오 회덮밥에 돌솥밥도 같이 나오다니 ! 

제주 구좌읍 '곰막식당'

회덮밥에 회가 많이 안들어가는 데가 많은데, 꽤 넉넉히 나온 회의 양 보이시나요? 

제주 구좌읍 '곰막식당'

그와중에 저는 열심히 전복죽 먹고 있었습니다. ㅋㅋ 

제주 구좌읍 '곰막식당'

솥밥은 하얀밥아니고 흑미섞인 밥이었습니다. 흑미밥 좋아용! 

제주 구좌읍 '곰막식당'
제주 구좌읍 '곰막식당'

대식가 남편답게, 공기밥도 따로 하나 시켰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주 구좌읍 '곰막식당'

다음에 와서는 성게국수랑, 활어회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주 구좌읍 '곰막식당'

물과 주문은 셀프로 해야하는 점이 있지만, 그래도 맛있으니까 용서가 됩니다. 

제주 구좌읍 '곰막식당'

깨끗..... 남편은 원래 나온 돌솥밥에다가 공기밥까지 다 먹었습니다. 

제주 구좌읍 '곰막식당'

다 먹고, 앞에 심겨진 유채꽃밭에서 잠깐 소화도 시키니까 좋았습니다. 

제주 구좌읍 '곰막식당' 앞 유채꽃밭 

재방문 의사 있습니다! 다음엔 성게국수 먹어보려고 재방문할 예정입니다. ㅋㅋ 반찬도 맛있고, 깔끔해서 좋았어요. (평일 오전시간이라 사람도 없어서 좋았지만, 주말에는 어떨지 궁금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