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향관/취향의 것

Blu tack 블루택 점토접착제 | 벽에 자국 없이 그림이나 사진 붙이기

by 귀밤토리 2022. 2. 7.
반응형

집에 이사오자마자 사진을 벽에 안 떨어지게 붙여달라고 했더니 본드를 써서 자국 덕지 덕지 남겨놓은 남편^^...... 가끔 이럴땐 개발자 남편과 사는게 느껴집니다. ㅋㅋㅋㅋ '벽에 자국 없이 본드로 말고 테이프로 사진 잘 붙여줘' 라고 해야 했었나..싶기도 했었는데요. 가끔 마스킹 테이프로 벽에 붙여놔도 시간이 지나면서 자꾸 떼어지는 경우들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검색해보다가 알게 된 보스틱(Bostik)의 BlueTack을 구매해봤습니다.  

Blu tack 블루택 점토접착제 벽에 자국 없이 그림이나 사진 붙이기
Blu tack 블루택 점토접착제 벽에 자국 없이 그림이나 사진 붙이기
Blu tack 블루택 점토접착제 벽에 자국 없이 그림이나 사진 붙이기

 

Blu tack 블루택 점토접착제 벽에 자국 없이 그림이나 사진 붙이기

제가 붙이고 싶었던 지도 포스터. 저희 집에 사놓은지 반년이 넘었는데 그대로 방치되가고 있었어요. 

Blu tack 블루택 점토접착제 벽에 자국 없이 그림이나 사진 붙이기

그냥 사진이나, 작은 포스터가 아니어서 잘 붙을까 저도 궁금했어요. 

Blu tack 블루택 점토접착제 벽에 자국 없이 그림이나 사진 붙이기
Blu tack 블루택 점토접착제 벽에 자국 없이 그림이나 사진 붙이기

색도 다른색이 있었지만, 저는 하얀색으로 선택했습니다. 저희 집 벽이 오프화이트색이어서 하얀색이 좋을것 같았어요. 그리고 사용 방법은 설명서에 나와 있는대로, 블루택 점토를 주욱 뜯어냅니다.  공모양으로 만들어서, 두 면  사이에 원하는 위치에 놓습니다. 그리고 지긋이 눌러줍니다. 설명은 참 쉽게 되어 있는데, 말처럼 쉬울지! 제가 해봤습니다. 

Blu tack 블루택 점토접착제 벽에 자국 없이 그림이나 사진 붙이기

옛날에 쓰던 고무찰흙느낌의 블루택 점토가 안에 들어 있습니다. 

Blu tack 블루택 점토접착제 벽에 자국 없이 그림이나 사진 붙이기

 

Blu tack 블루택 점토접착제 벽에 자국 없이 그림이나 사진 붙이기

뜯어내서, 손으로 조물조물 해줍니다.  

Blu tack 블루택 점토접착제 벽에 자국 없이 그림이나 사진 붙이기
Blu tack 블루택 점토접착제 벽에 자국 없이 그림이나 사진 붙이기

손으로 만져서 접착력을 만들어주는 것 같았어요. 그렇다고 손에 묻거나 하진 않아요. 딱 옛날 고무찰흙느낌 ! 

Blu tack 블루택 점토접착제 벽에 자국 없이 그림이나 사진 붙이기

붙여봤습니다. 근데 이게 양이 괜찮은 건지 가늠이 잘 안 가더라고요.  

Blu tack 블루택 점토접착제 벽에 자국 없이 그림이나 사진 붙이기

짠! 다 붙엿습니다. 자국이 남는지 안 남는지 어떻게 아냐고요? 혼자 큰 포스터를 붙여보려고 하다가, 양 끝이 잘 안 맞아서 여러번 떼었다 붙였다를 반복했거든요. ㅋㅋㅋ 그래서 자국이 안 남는 건 확실히 제 눈으로 확인했습니다. 접착력도 테이프보다 좋은 것 같아요. 마스킹 테이프는 뭔가 붙여 놓으면 말려서 잘 떨어지는 데, 이건 그럴 걱정이 별로 없어보였어요. 

Blu tack 블루택 점토접착제 벽에 자국 없이 그림이나 사진 붙이기

포스터가 울어보이는 느낌은.. 제가 말려있던 포스터를 뒤로 또 말아주다가 그렇게 된 거니깐 감안해 주시고요. 결국 사진으로 보니 또 삐딱해보이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그래도 접착력은 아주 맘에 들어요. 떼었다 붙였다를 꽤 여러번 했는데 지금도 잘 붙어있어요.  

Blu tack 블루택 점토접착제 벽에 자국 없이 그림이나 사진 붙이기
Blu tack 블루택 점토접착제 벽에 자국 없이 그림이나 사진 붙이기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생각보다 동글동글하게 만든 블루택을 포스터 끝 모서리 사이사이에 넣는게 쉽지 않았어요. 포스터 너무 안쪽에만 붙이면 끝이 뜨더라고요. 그래서 블루택 부분을 누르더라도, 포스터 밖으로 삐져나오지 않도록 적당히 끝 부분에 넣어야 되는게 팁이더라고요. 너무 끝쪽에 붙여버리면 블루택이 삐져나와서 보기 싫고, 그렇다고 너무 안쪽으로 집어 넣어 놓으면, 포스터 끝부분이 살짝 떠요. 

 

그래도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워요. 다른 것들도 열심히 블루택으로 붙이려고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