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맛집.멋집.볼거리등/여주.양평.이천

여주 신륵사 주변 할 만 한 것 | 도자세상 복합 문화공간 경기 생활 도자 미술관 : RESTART 2021 경기 세계 도자 비엔날레 RECOVERY 회복 - 공간을 그리다. / 작은 예술가를 위한 집 (무료 도자기 물레..

by 귀밤토리 2021. 11. 16.
반응형

지난 주 주말, 여주에 다녀오고 싶은 전시가 있어서 보러 갔어요. 반달 미술관이라는 곳이에요. 신륵사 주변에 있는 곳인데 평소에 좋아하는 작가님의 SNS를 보고 전시를 보고 와야지 와야지 했는데 드디어 보고 왔어요. 

 

반달 미술관 (구, 세계 생활 도자관)

주소 : 경기도 여주군 여주읍 신륵사길 7

전화번호 : 031 887 8220 

 

들어가는 길이에요. 신륵사 가는길이니까 신륵사 들렀다가 가보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여기가 경기세계 도자비엔날레가 열리는 (여주 이천 광주에서도 다 같이 열리는 것 같아요) 경기생활도자미술관 반달 미술관입니다. 

주변에는 리빙샵, 아트샵등 다양한 샵들도 있어요. 

경기 세계 도자 비엔날레와 같이 어린이 전시도 열리고 있었어요. 어린이가 아직 없는 저와 남편은 들어 갈 수 없어서 아쉬웠습니다. 

 

안에 들어갈 수 는 없었지만, 겉에서만 구경해봤어요. 무료 전시같은데 아이들 있으시면 한번 들러보는 게 좋을 것 같네요. 

 

제가 보러온 건, RECOVERY 회복- 공간을 그리다 이 전시를 보러왔어요. 내년 1월 28일까지 진행되고 무료 전시니까 꼭 한번 가보시길 바라요 :) 

여주 신륵사 주변 할 만 한 것 도자세상 복합 문화공간 경기 생활 도자 미술관 : RESTART 2021 경기 세계 도자 비엔날레 RECOVERY 회복 - 공간을 그리다. / 작은 예술가를 위한 집 (무료 도자기 물레 체험)

우리나라의 멋진 작가분들이 참 많다는 걸 느끼게 했어요. 

기획 중에서 참 마음에 들었던게, 스마트폰으로 작품의 QR코드를 찍으면 스마트 스토어에서 작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바로 연결되어 있는게 좋았어요. 보통 구경만하고 갖고 싶다 이렇게만 끝나는 경우가 많았는데 직접적으로 작가님들한테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획인 것 같아서요. 꼭 그자리에서 사지 않아도, 스마트스토어를 찜해놨다가 나중에 살 수 있으니까요. 

저희 집에도 있는 꽃병이에요. 하민지 작가님의 작품을 구경하려고 보러간 거였어요. 꽃다발을 들고 있는 듯한 저 화병이 저희 집에도 있어요. :) 

작가님의 술잔?잔?도 나중에 구매를 하고 싶어요. 

김경수 작가님의 하얀 접시들과 잔들도 참 좋았어요. 

여주 신륵사 주변 할 만 한 것 도자세상 복합 문화공간 경기 생활 도자 미술관 : RESTART 2021 경기 세계 도자 비엔날레 RECOVERY 회복 - 공간을 그리다. / 작은 예술가를 위한 집 (무료 도자기 물레 체험)

참 탐나는게 많아서 구경도 열심히하고 사진도 많이 찍고 나왔어요. 

근데 나오는 길에, 서베이에 참가해주면 마스크와 에코백을 준다고해서 남편과 같이 했어요. 

설문이 끝나고 마스크만 받아왔어요. 집에 에코백이 워낙 많아서, 안 받기로 했어요. 

여주 신륵사 주변 할 만 한 것 도자세상 복합 문화공간 경기 생활 도자 미술관 : RESTART 2021 경기 세계 도자 비엔날레 RECOVERY 회복 - 공간을 그리다. / 작은 예술가를 위한 집 (무료 도자기 물레 체험) 

도예랑이라는 곳에서는 무대가 열리고 있었어요. 마술을 하시는 분도 계셨고 버스킹처럼 노래공연을 하시는 분도 계셨어요. 

날씨가 좋았어서 주변을 거닐기만해도 좋은 날이었어요. 

리빙관과 아트관에서는 좋은 가격에 좋은 도자기들을 살 수 있었어요. 

 

반달 미술관이 멀리서 봐도 반달 미술관인것 처럼 보이죠? ㅋㅋ 

그리고 다른 쪽으로 이어지는 길을 쭉 따라가다보니.. 

공예 페스타의 안내도가 있었어요. 근데 여기 보니 공방들이 있더라구요? 목공방, 도자공방, 금속공방, 유리공방등.. 

유리공예 시연 워크샵도 열리고 있었는데 저희는 조금 늦게 가서, 놓쳤어요. 1일 3회 기준으로 오전 11시 - 12시 / 오후 1시 - 2시 / 오후 3시 - 4시 3회씩 컵, 접시, 화병등 제작사연 및 컵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는 타이밍이 있었어요. 

유리 공예품들도ㅗ 너무 예쁘네요. 

 

근데 옆을 돌아보니, 물레 체험 화병만들기가 있었어요. 오잉 근데 선착순 무료 !? 우리가 너무 늦었나 싶었는데 다행히도 저희도 선착순에 들었어요. 

맞은편엔 3d로 도자기를 뽑을 수 있는 곳도 있었어요. 

체험하는 곳에는 두명의 선생님이 계셨는데, 매주 주말마다 열리는 건지 아닌지는 확인을 못해봤네요. 

체험교육을 위해선, 일단 차트에 본인의 개인정보를 좀 적어야 합니다. 

세가지 모양중에 원하는 모양을 선택하면, 하나씩 알려주세요.

저희가 거의 마지막 팀이었어서, 좀 기다려야 했지만 남편과 저 둘다 너무 해보고 싶었던 터라 오래 기다려서 시도해봤어요. 

ㅋㅋ남편이 완성한 도자기 ! 남편은 호랑이띠, 저는 말띠, 지금 뱃 속의 아가는 호랑이띠 예정이지만 태명이 밤톨이여서 셋을 그려넣었어요. 호랑이랑 말은 남편이 밤은 제가 ㅋㅋ 그렸어요. 

제가 만든건 이거 ! 남편과는 또 좀 다른 모양이에요. ㅋㅋ근데 뗄 때 너무 떨려서 바들바들 떨면서 물레에서 제거하다가 아래가 약간 삐끗 ㅜㅜ ㅋㅋ 

 

저희는 나중에 직접 찾으러 가기로 했지만, 원하면 택배로도 받을 수 있는 옵션이 있었어요. 멀리서 오신 분이라면 택배 발송을 선택하시는 게 낫겠죠? 

완성된 도자기는 구워서 보내주거나 픽업하러 와야한다고 합니다. 

ㅋㅋ다 끝나고 신난 우리. 

여주 신륵사 주변 할 만 한 것 도자세상 복합 문화공간 경기 생활 도자 미술관 : RESTART 2021 경기 세계 도자 비엔날레 RECOVERY 회복 - 공간을 그리다. / 작은 예술가를 위한 집 (무료 도자기 물레 체험)

 

무료로 도자기 물레 체험도 하고, 좋은 전시도 보고 와서 기분이 하루 종일 좋은 날이었어요. 신륵사에 가실 일이 있으시면 주변을 둘러보셔도 좋을 것 같고, 아이들이 있으면 같이 물레 체험이나 도자기 체험을 할 수 있는 등 같이 즐길거리가 많이 있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