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쓸모 있는 정보/생활정보

대원제약 회수 신청하기 | 아기 해열제 대원 콜대원 키즈 펜시럽 보라색 아세트아미노펜 & 파인큐 리콜 환불 접수 (다른약 대안?)

by 귀밤토리 2023. 5. 19.
반응형

요즘 아기들 엄마들 글에는 이 이야기가 끊이질 않는다. 바로 대원제약의 콜대원 키즈 펜시럽과 파인큐 환불 접수. 얼마전 챔프시럽도 이런 일이 생겼는데 콜대원 키즈 펜시럽도 이야기가 나왔네요. 아이고, 아기 상비약으로 챔프 사놨다가 콜대원 키즈로 바꿔서 사놨는데 이번엔 이것도 그러니 도대체 뭘 믿고 사야할지... 약품 내 가루와 액체가 분리되는'상분리' 현상이 원인이라고 합니다. 사실 상분리 현상의 제품을 먹어도 위험하진 않지만 투약 성분 함유량이 불분명해지기 때문에 조치가 필요해서 식약처에서 내린 결정이라고 합니다.

챔프는 갈변현상이 문제 였고, 콜대원 키즈 펜시럽은 상분리현상이 문제였네요. 식약처 발표에 의하면 그동안 흔들어 복용했다면 위험성은 크지 않다고 하는데... 아이고 내 입으로 들어가는 거야 얼마든지 그렇구나 하고 넘어갈 수 있지만 부모님들 입장에서는 그렇지가 않죠. 아이들은 한포를 다 먹는 경우보다는 아이 나이와 몸무게에 따라 나눠서 먹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걱정되죠. 

 

일단 환불 접수 하는 폼은 링크를 걸어 놨으니, 접수하시길 바라요. 

https://form.office.naver.com/form/responseView.cmd?formkey=YzBjODBkODYtZGY4Mi00ZGI1LTkzMGUtMDI4YTQ0OTg1YmYw&sourceId=urlshare 

 

콜대원키즈펜/파인큐 환불 접수

대원제약은 식약처의 권고에 따라 콜대원키즈펜, 파인큐아세트펜에 대한 자발적 회수를 진행중에 있습니다. 원활한 환불을 위해서 정확한 정보를 기입하신 뒤 아래의 주소로 착불 택배 발송해

form.office.naver.com

접수하실 때 환불 접수 폼에도 있지만, 

원활한 환불을 위해서 정확한 정보를 기입하신 뒤 아래의 주소로 착불 택배 발송해주시면 도착하는 순서에 따라 순차적으로 환불을 진행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택배 보내실 주소: 충청북도 진천군 광혜원면 용소2길 44 대원제약 진천공장

※ 꼭 착불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회수 대상 품목이 아닌 제품을 보내시는 경우에는 반환 없이 폐기처분 되오니 꼭 회수 대상 품목만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환불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아래의 전화번호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02-2198-7171
02-2198-7191

이 부분 확인하셔서 꼭 착불로 보내시길 바랍니다. 회수 대상 품목이 아니라면 반환 없이 폐기 처분 된다고 합니다. 

 

대안제 ?

일반의약품 아세트아미노펜 단일 성분 약으로는 ▲어린이타이레놀현탁액(한국존슨앤존슨) ▲신비아시럽(맥널티제약) ▲세토펜현탁액(삼아제약) ▲세토펜건조시럽(삼아제약) ▲파세몰시럽(신일제약) ▲나스펜시럽(조아제약)이 있다. 다행히 아세트아미노펜 단일 성분 제제만을 복용해야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대안이 있다. 또다른 해열진통제 성분인 이부프로펜이나 덱시부프로펜을 사용하면 된다. 단, 이부프로펜이나 덱시부프로펜은 아이의 나이에 따라 사용을 주의해야 한다. 아세트아미노펜 시럽은 생후 3개월 이상 아이에게 사용할 수 있으나 덱시부프로펜 시럽은 생후 6개월 이상, 이부프로펜 시럽은 1세 이상에만 투여해야 한다.
출처 | https://m.health.chosun.com/svc/news_view.html?contid=2023051902415 

 

꼭 아세트아미노펜 단일제가 필요하다면 병원에서 처방을 받는게 제일 좋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