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쓸모 있는 정보/IT, 컴퓨터,핸드폰 팁

인스타그램 스토리(&하이라이트 스토리) 저장하기

by 귀밤토리 2020. 12. 27.
반응형

인스타그램 열심히 하시나요? 사실 블로깅보다 가볍게 올리기 편한 인스타그램이라 저도 많이 합니다. (특히 여행 갈 때는 사진이든, 영상이든 그때그때에 스토리로 올려놓고, 나중에 그것만 하이라이트로 저장해서 쭉 또 돌려서 보는 편이에요. 저만 그런가요?)

 

근데 티스토리를 열심히 해보려고 보니, 제가 생각해보다 인스타그램에서 찍어서 제 핸드폰에는 없는 동영상이나 사진들이 많다는 걸 알게 됐어요. 그래서 가끔 포스팅할 때에는 인스타그램 스토리 혹은 인스타그램 스토리 하이라이트에 올려놓았던 동영상을 올리고 싶은데 어떻게 저장해야 할까 검색해보니 꽤 유용한 웹사이트가 있어서 하나 알려드립니다. 

 

먼저 주소창에 storysaver.net 입력해주세요. 

그럼 이런 창이 뜰 겁니다. 깜빡거리는 창에, 저장하고 싶은 스토리를 올린 인스타그램의 아이디를 넣어주세요. (물론, 저는 테스트로 제 인스타그램 아이디를 넣었습니다.)  

그리고 로봇이 아니라는 인증을 해줍시다. ㅋㅋ 매번 할 때마다 피식피식 하는데 저만 그런가요; 

그러면, 인스타그램의 프로필 정보가 나오고 현재 활성화되어있는 스토리의 개수와 언제 마지막으로 스토리를 올렸는지도 올라오네요. 

그리고 아래로 더 내려보면... 그 사람이 올린 스토리가 나올 겁니다. 저는 현재로선 하나밖에 없는 상태라서 하나만 뜹니다. 만약 다수라면 아래로 스크롤하면 더 나올 거예요. 다운로드하고 싶었던 스토리가 나오면 스토리 썸네일 아래에 있는 save버튼을 눌러서 저장하시면 됩니다. 사진과 동영상 모두 가능합니다. 

버튼을 누르면 컴퓨터에 저장됩니다. 

 

+지금 올라가 있는 스토리 말고, 하이라이트로 남겨져 있는 스토리도 저장하고 싶으시다면 더 스크롤해서 내려보세요. 

 

 

아래에 있는 Show #Highlights를 클릭하면 그 사람이 저장해놓은 하이라이트 그룹이 다 보입니다. 

그중에서 인스타그램 하이라이트 스토리 다운 받을 그룹 아래에 위치한 Show highlights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그 하이라이트 그룹에 있는 스토리들이 주르륵 뜰 겁니다. 그중에서 맘에 드는 스토리 아래에 있는 저장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까와 같이 사진과 영상 둘 다 저장 가능합니다. 

 

그럼 이런 창이 뜨지요! 그럼 원하시는 디렉터리에다 저장해주시면 됩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저장하는 법을 알아봤는데요. 사실 제가 몇 번 써보니, 꽤 편하고 간단한 것 같아서 알려드립니다. 한 번만 해보면 익숙해져서 매번 이 포스팅을 안 보셔도 될 정도로 사이트가 직관적이고 쉽습니다. 물론 비공개인 계정의 스토리는 이렇게 저장이 안 된다는 점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혹시! 정말 혹시, 아이디를 입력했는데, Sorry, service is bussy! Sorry, Service down, Please check again later.라는 문구와 함께 더 이상 진전이 없다면... 그 위에 있는 Download! 버튼을 다시 눌러서 (될 때까지) 시도해주세요. 

 

이상으로 인스타그램 스토리 저장하는 법 알아봤습니다. 연예인들 인스타그램이라던가, 다른 인플루언서 인스타그램에서 꼭 아껴보고 싶었던 것들을 소장하는 용도로는 괜찮을 것 같네요. 혹은 저처럼 인스타그램으로 찍어서 스토리로 저장만 해놓은 사진, 동영상을 저장하고 싶다면 사용할 수 있겠네요. (저는 참고로 애용하고 있습니다.) 사진을 찍을 때마다 용량이 너무 가득 차면 그냥 인스타그램 스토리로만 찍곤 하거든요. 

 

+++ 크롬에서 사용했습니다. 핸드폰 앱으로도 이 사이트 진입이 가능한데, 사진은 저장이 쉬운 편이지만, 동영상은 좀 애매하네요. (저는 아이폰으로 테스트했지만, 안드로이드로 해보신 분들 동영상도 저장이 잘 되는지 댓글에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질문 있으시면 마음껏 댓글 남겨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