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쓸모 있는 정보/IT, 컴퓨터,핸드폰 팁

티스토리 블로그 하루 방문자 200-300명 수입 공개 !

by 귀밤토리 2021. 5. 3.
반응형

작년(2020) 12월 중순쯤부터 블로그를 쓰기로 결심했다. 뭐 다양한 이유에서 쓰기로 한 거긴 하지만, 그 중에 꽤나 큰 이유인 부수입 문제 때문이다. 진작부터 블로그로 돈 벌 생각을 못 했던 건 아니지만... 작년말에 다시 시작하기로 한게 어찌보면 꽤 잘한 일이라고 생각한다. (TMI-필자는, 정말 블로깅이라는 자체가 생소할 즈음... 어언 20년전쯤, 블로깅으로 돈도 벌고 잡지에 인터뷰도 실렸었던...옛 기억이 있다. 정말 옛날 얘기) 

 

예전 파워블로거의 실력과 노력은 전혀 따라가고 있지 않다고 느껴지지만, 그래도 나름 열심히 블로깅을 한다고 생각했다. 벌써 새로이 블로깅을 하기로 한지 6개월차 ! 적다면 적고, 많다면 많은 하루 방문자수를 유지 중인 것 같다. 요새 나의 하루 방문자 수는 200명-300명대를 유지하는 것 같은데, 확실히 말할 수 있는 건 조금씩 조금씩 숫자가 높아지고 있다. 하루에 한명이라도 들어오면 신기했던 블로그였지만 이젠 200-300명씩이나 들어오다니! (물론, 나보다 늦게 혹은 빨리 시작해서 이미 하루 방문자수가 네자리가 넘는 분들도 많겠지만...) 

 

사실 뭐 핫한 키워드를 겨냥해서 글을 쓰는 편도 아닌데 200-300명이라면 꽤 괜찮다는 생각이 드는 필자... 

 

누가 내 글이나 보러 올까? 했지만, 이제는 도대체 어떻게 검색을 했길래 들어오지? 싶은 생각이 든다. ㅋㅋㅋ (많은 블로거들이 그렇게 생각하리라...) 아무튼, 그래서 나조차도 궁금했던 하루 방문자수 200-300명대의 수익을 공개해보려고 한다. 

 

 

 

티스토리 블로그 하루 방문자 200-300명 수입 공개 !

확실히 차근 차근 늘고 있는 방문자수 ! 1월달은 참고로 다음 메인에 걸렸던 적이 있어서 저렇게 말도 안되는 막대기가 ㅋㅋㅋ 

티스토리 블로그 하루 방문자 200-300명 수입 공개 ! 

그 1월달에는 방문자수는 참고로, 1월의 하루 방문자수는 17,917명! 2월은 4,647명 / 3월은 6,637명 / 4월은  8,643명 이다. 이번달(5월)은 아직 3일 새벽 2시를 지나고 있는 현재까지는 652명이다. 

티스토리 블로그 하루 방문자 200-300명 수입 공개 !

그리고 최근 2주간의 방문자수를 일간으로 살펴보면, 대략 이런 그래프다. 4월 23일, 388이 제일 높았고, 4월 17일날은 가장 낮은 건 241로 보인다. 

티스토리 블로그 하루 방문자 200-300명 수입 공개 !

 

아니, 티스토리 하루 방문자에 따라 바뀌는 수입정보 보러왔지 누가 방문자수 구경하러 왔나 싶겠지만, 앞서 올린 방문자 사진들과 앞으로 올라갈 수입 그래프를 비교를 해보기를 바란다. 

 

일단 내가 구글 애드센스를 받고, 올린 달은 2월부터다. 그래서 총 3달정도를 구글애드센스를 사용한 셈이고, 내 글의 개수는 약 170개다. (저의 블로그는 쓰고 싶은 거 쓰는 블로그이기때문에, 같은 글 개수여도 주제에 딸라 수익이 높을 수도, 더 낮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참고블로그 수익창출이 늦어진 이유는, 한번 구글 애드고시에서 탈락했고, 재도전 했습니다. )

 

그런 내가 세달간 벌어드린 수익은 22.06 ! 오? 나쁘진 않다. USD로 치니까, 이만오천원정도라고 생각해본다. 아니 그래도, 너가 투자한 시간이 있는데, 그거에 비하면 너무 적은거아니냐? 라고 하실 수도 있지만... 필자는 블로그의 또 다른 목적이 기록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어차피 내가 기록하는 데 그걸로 돈도 벌 수 있다면 좋은게 아닌가? 라는 생각이다. 

 

하루수익이 최근 2주간 높았던 날은 2.7usd을 벌어들였다. 근데 위에 방문자수를 보면 알겠지만, 그날은 방문자수가 높았던 날이 아닌 , 200명 중반대정도가 방문자수로 찍힌 날이다. 하루 수익이 가장 낮은 날은 0.03이었다. 날짜로는 4월 17일이다. 그날도 대략 200명 중반대를 찍은 날이다. 둘다 비슷하게 200명 중반대이지만 수익차이가 이렇게 날 수가 있다. 

 

티스토리 블로그 하루 방문자 200-300명 수입 공개 !
티스토리 블로그 하루 방문자 200-300명 수입 공개 !

 

그래서 200-300명이면 무조건 이정도 벌린다 ! 이런 말은 못하겠지만, 나의 대략적인 수익을 보고 감을 잡기를 바란다. 무조건 투데이수가 높다고해서 무조건 그날 들어오는 수익이 높은 건 아니라는 것, 노출수에 비해 클릭수가 높아야 수익이 높은거겠지만 그렇다고 내가 클릭을 절대 해서는 안 되기 때문이다. 

 

아니, 근데 왜 방문자 수를 높이기 위해 다른 블로그들은 그렇게 노력하나? -->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수익적인 면에서 보면 아무래도 방문자수가 많을 수록 그 방문자들이 광고를 클릭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그래도, 굳이! 아주 굳이 평균을 내자면 (여태까지 내가 벌어온 구글 애드센스 수익과 내가 애드 센스를 달아온 날짜들로 나누면) 대략적으로 0.26usd가 벌리고 있다. (ㅋㅋㅋ쿼터 살짝 넘기는 하루 수익이라니) 

 

희소식이라면, 매달 들어오는 수익이 아주 조금씩이지만 늘고 있다!! 나름 매일 매일 수익을 보긴 보지만, 딱히 내가 뭐 할 수 있는 건 열심히 블로깅 글을 쓰는 것 밖에 없기 때문에 그것만 하고 있다. ㅋㅋㅋ 언젠가 수익을 정산할때는 그래도 많이 쌓여있기를 바라면서 ! 가끔은, 아니 너무 수익이 안 오른다 이런 조바심이 가져지기도 하지만, 최대한 연연하지 않고(...제일 어려운 듯) 그냥 꾸준히 글을 쓸 생각이다. 

 

나의 보잘 것 없는 수익공개가 다른 블로거들에게도 도움이 되길 바라며 ! 

쓰고 싶은 글을 블로깅하는 블로거들 화이팅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