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향관/취향의 영화, TV쇼

네이버 시리즈온에서 영화 '자산어보'를 보고

by 귀밤토리 2021. 5. 30.
반응형

시리즈온에서 요새 영화를 많이 보는 듯합니다. 네이버 시리즈온의 홈에서 별점 9.3을 자랑하며 올라와있는 영화 자산어보를 보게 됐습니다. (이미 본지는 꽤 됐지만 이제서야 적어보는 리뷰...) 남편이 사실 정말 보고 싶다고 계속 해서 같이 보게 됐는데, 오? 생각보다 재밌게 잘 봤습니다. 평점이 왜 높은지도 알 것 같습니다. 사실 영화 흑백의 포스터를 보고도 영화 전체가 흑백일거라고 생각하지 못했는데 흑백영화였습니다. 근데 뭔가 영상미도 좋고, 흑백의 영화지만 대비가 강한 ! 특히나 뭔가 우리나라의 모습을 수묵화로 보는 듯한 영상미가 아직도 머리속에 잔잔히  남아 있는 영화입니다. 

네이버 시리즈온에서 영화 '자산어보'
네이버 시리즈온에서 영화 '자산어보'
네이버 시리즈온에서 영화 '자산어보'

사도, 동주, 박열 그리고 왕의 남자로 유명하신 이준익 감독님의 작품입니다. (사실 박열과, 왕의 남자밖에 보진 못했지만 왕의남자는 너무나도 명작이라... 최근에 봐도 재밌더라구요.) 

출처 ; 다음영화 / 설경구 정약전 역할  -- 영화 자산어보  

 

자산어보의 내용은 신유박해로 먼곳 흑산도로 유배를 가게된 '정약전'과 흑산도에서 살며 바다에 대해 많이 알고 있는 청년 어부인 '창대'의 이야기입니다. 바다생물에 대해서 책을 쓰고 싶어하는 정약전과 글공부를 더 잘하고 싶어하는 창대의 스킬쉐어(?) ㅋㅋㅋ 에 대한 얘기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사실 제가 보기에는 좀 진부할 것 같은 내용이라 좀 꺼려했는데 막상 보면서 저도 재밌게 봤습니다. 

 

 

출처 ; 다음영화 / 변요한 '창대' 역할 -- 영화 자산어보  

두 배우의 연기도 연기고, 연출, 영상미 모두 좋았던 영화였습니다. 영화관에서 봤으면 큰 스크린으로 흑백영화를 보게 되는 재미로 더 재밌게 봤을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중간 중간 나오는 인서트라고 하나요.. 그런 장면들도 너무 멋져서, 움직이는 수묵화를 감상하는 듯한 경험을 한듯합니다. 

출처 ; 다음영화 / (좌측) 이정은 '가거댁' 역할 & (우측)설경구 '정약전' 역할 -- 영화 자산어보  

주연인 설경구, 변요한 말고도 탄탄한 주연분들의 연기도 좋아서 나무랄데가 없었던 간만에 본 좋은 영화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