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에 있는 텍스트를 일일히 타자로 치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꼭 필요한 꿀팁입니다. 구글 드라이브에서 사진파일을 텍스트로 추출할 수 있거든요. 사진 뿐만 아니라 pdf 파일도 변환 가능하다고 하니까, 알아두세요. 특히, 문서 같은것들은 사진으로 찍어두는 경우가 많잖아요. 그런 사진들을 텍스트로 변환 할 수 있는 신박한 기능 ! 과정도 얼른 쉬우니까 따라해보시길 바라요.
1. 먼저 본인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 하고, 구글 드라이브를 열어놓은 상태로 준비가 되어있어야 합니다. 구글 드라이브 주소는 https://drive.google.com/ 입니다. 클릭해서 들어가보세요 :) 그러면 왼쪽 상단에 보면 +플러스 사인과 새로 만들기 (혹은 영어라면 New)메뉴를 누릅니다. 그리고 파일 업로드(File Upload) 클릭!
2. 본인 컴퓨터에 있는 텍스트로 전환했으면 하는 원하는 파일(사진 파일-jpg,jpeg,png,gif/혹은 다중 페이지문서-pdf)을 선택해서 업로드해줍니다.
3. 업로드 한 사진을 오른쪽 클릭으로 메뉴를 열고 그 메뉴 중에 연결앱(open with)라는 메뉴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Google docs(구글 문서)를 클릭합니다.
4. 문서가 자동으로 열리는데요. 사진이 먼저 올라가 있고, 스크롤 해서 내려가보면 텍스트로 전환 된게 보이실거에요. 제목은 알아서 크게 되어 있고, 텍스트는 작게 되어 있는거 보이시나요? 다른 포맷의 사진으로 해봤는데 잘 되더라구요. 무엇보다 약간의 애니메이션이 있는 gif파일도 해봤는데, 되더라고요.
엄청 쉽쥬? 너무 쉽고 유용한 팁인 것 같아요. 무엇보다 책이나 문서를 스캔해서 다시 텍스트로 치지 않아도 사진만 찍어서 올리면 자동으로 알아서 변환해주니 얼마나 편하게요. 다음에는 이 텍스트를 바로 번역까지 해보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