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쓸모 있는 정보/디자이너들을 위한 팁 & 튜토리얼

저작권 걱정없는 무료 사진 이미지 7사이트 추천 (2021년)

by 귀밤토리 2021. 1. 7.
반응형

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 사진 이미지 7 사이트 추천 (2021년 ver.) 

 

블로깅하면 꼭 필요한 게 글도 있지만, 감각적인 사진들입니다. 물론, 본인이 사진을 다 찍어서 올리는게 최상책입니다. 하지만 모두가 멋진 사진을 찍는 스킬이 없는게 당연합니다. 그리고 사진을 잘 찍는 분 들이라도, 원하는 주제의 사진들을 매번 찍을 수 없는 게 당연한 상황입니다. 유튜브 제작하시는 분들도 필요한 게 이런 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 사진들일 겁니다. 그럴 때마다 사용하실 수 있는 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 사진 이미지 사이트들 공유드립니다. 특히 제가 제일 많이 쓰는 곳부터 먼저 소개하겠습니다. 각각의 사이트는 사진 전에 적혀있는 번호와 이름을 클릭하시면 바로 연결할 수 있도록 링크해놨습니다. 

 

다양한 사이트 7가지의 리스팅을 보시고, 본인이 좋아할 만한 사이트를 찾아서 즐겨찾기를 해놓으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그리고 각각의 사이트마다 링크, 출처 표기 또는 별도의 사용제한을 요구할 수 있으니 라이선스 정보를 확인을 하시고 이미지를 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Pexels - 펙셀스

pexels ; 펙셀스

펙셀스입니다. 이미지 퀄리티도 좋지만, 다양하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비디오도 지원합니다. 고급스러운 감성사진들은 물론, 다양한 장르의 사진들이 있습니다. (단, 일부 이미지는 링크, 출처 표기 또는 별도의 사용제한을 요구할 수 있으니 라이선스 정보를 확인해야 합니다.) 

 

2. Pixabay - 픽사베이 

Pixabay - 픽사베이

사진뿐 아니라 비디오와 일러스트 등 저작권 대부분 없는 콘텐츠들이 가득한 픽사 베이입니다. 사진 퀄리티도 좋습니다. 

 

3. Unsplah - 언스플래쉬 

Unsplash - 언스플래쉬 

펙셀스가 감성사진들이 많고, 픽사 베이는 조금 더 뚜렷한 사진들이 많았다면 언스플래쉬는 이 둘의 중간 이것 같습니다. 사진 퀄리티도 좋고, 분야도 잘 나눠져 있어서 좋습니다. 

 

4. StockSnap.io 스탁스냅 아이오 

StockSnap - 스탁스냅

다른 곳들만큼 사진들이 많고, 카테고리들도 잘 나눠져 있는 곳입니다. 인물사진들도 많습니다. 매주 고퀄리티의 이미지가 업로드되며, 상업적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5. Life Of Pix - 라이프 오브 픽스 

life of pix - 라이프 오브 픽스

추천할까말까 고민했습니다. 다른 곳들보다는 잘 안 알려졌지만 그래도 사진의 퀄리티가 좋아서 추천합니다. 퀄리티가 좋습니다. 카테고리는 다른 곳들보다 좀 아쉽습니다. 

 

6. Burst - 벌스트

다른 곳들보다는 많지 않습니다만 추천하고 싶는 사이트입니다. 벌스 트입니다. 업데이트도 잘되고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사이트입니다. 

 

7. FoodiesFeed - 푸디스 피드

음식 사진을 찾고 계시다면, 추천하고 싶은 스탁 사이트입니다. 음식 사진을 의외로 쓰게 될 때가 많습니다. 그럴 때 잘 쓸 수 있는 푸디스 피드입니다. 카테고리도 음식에 맞게 나눠져 있습니다. (커피, 케이크, 피자, 고기, 항공뷰, 건강한 음식...) 

 


 

이상 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 사진 이미지 7 사이트 추천이었습니다. 현재로선 이 7가지 사이트만 알아도 충분합니다. 혹시, 더 좋은 스탁 사이트를 아시는 분들은 댓글로 남겨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저는 펙셀스와 언스플래쉬를 자주 씁니다.

 

확실히 본인이 좋아하는 사이트의 느낌이 있기 때문에, 다양하게 알아두시고 들어가 보시고 본인이 좋아하시는 스타일의 웹사이트를 골라서 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 다른 꿀팁은, 각각의 사이트에서도 맘에 드는 분위기의 사진이 있으면 그 사진을 찍은 작가의 피드에 가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작가분들은 대체적으로 비슷한 감성의 느낌의 사진들을 올리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