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교에서 무료로 아메리카노 마시기 / 로봇카페 '비트박스 Beat Box 판교테크노점 ' 무인편의점? 무인카페? 를 가보고
오늘 결혼식이 있어서 서울에 나갔다가 그냥 바로 집으로 돌아가기 아쉬워서, 판교에서 밥을 먹고 남편과 조금 걷다가 발견한 곳이 있었어요. 무인 24시간 커피샵인가? 하고 구경하던 곳이었어요. 이미 다른 곳에 커피 한잔을 사러 들어간 남편을 기다리다가 저는 옆에 그냥 구경하다보니 재밌어 보이는 곳이라 앞에 가서 더 보다보니, 앱 쿠폰함에서 아메리카노 무료 쿠폰을 준다고 하더라구요?
ㅋㅋㅋ옆에 커피를 픽업하고 나온 남편한테, 내가 커피 한잔 더 사줄게 하고는 ㅋㅋ 앞에서 앱을 다운받기 시작했습니다. 이미 옆에서 돈내고 커피 한잔을 사온 남편은 망연자실 ㅋㅋㅋㅋ.... '미리 알았더라면 각각 핸드폰으로 두잔 사올걸...'하면서 아쉬워했습니다.
앞에 광고판에 QR코드를 핸드폰 사진기 어플로 인식하니, 바로 B;eat앱 다운 페이지로 들어가지더라구요. (그리고, 내부에 들어서니, 아예 QR코드 쿠폰을 찍을 수 있도록 종이로 전단지처럼 해놨더라구요. 참고하시길!)
B;eat ; 로봇이 만든 비트커피를 비트박스에서 ! 앱 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받고 있습니다.
처음에 들어가니 가입도 해야하고, 했지만 앱 ui도 깔끔하고 어렵지 않게 되어 있었어요. 가입을 하고, 매장마다 포함하는 쿠폰이 다른 것 같았는데 판교 테크노점에서는 현재 무료쿠폰을 뿌리는 것 같았습니다.
가입을 하고, 내 쿠폰 > 쿠폰함을 가보니 웰컴 신규가입 전용쿠폰을 다운 받을 수 있었어요. 사용 제외 매장들도 있으니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제가 오늘 9월 25일 가입했고 사용기한은 한달짜리 쿠폰이라, 10월 25일까지 쓸 수 있었어요.
그리고 들어가봤습니다.
아메리카노 무료 쿠폰! 세번째 하늘색을 보시면 큐알코드가 보이시죠? 바로 인식해서 앱 다운받고 쿠폰을 받을 수 있게 매장안에도 비치해두셨더라구요.
깔끔한 내부와 0 0 눈을 한 로봇이 저희를 반겨줬습니다. 커피만 파는 줄 알았는데, 옆에 다른 음료와 스낵도 팔더라구요. ( 밴딩머신으로 세팅되어 있었어요. )
키오스크에서 바로 주문도 가능합니다. (근데, 제가 가지고 있는 쿠폰은 앱에서 가입하고 바로 주문까지 앱을로 해야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이더라구요.)
그래서 다시 앱으로 주문해봤습니다. 판교테크노점을 선택하고 메뉴를 선택하고, 쿠폰을 선택해줍니다. 커피 메뉴 원두랑 진하기도 고를 수 있는게 좋았어요. (아이스 메뉴는 얼음량도 선택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긴 했네요. )
쿠폰을 사용 안하면, 페이코, 신용/체크카드, 카카오페이, 휴대폰결제등 다양한 결제수단을 이용 할 수 있더라구요.
그럼 로봇이 열심히 내려줍니다. ㅋㅋ로봇이 처음부터 다 해주는 건 아니고, 로봇이 컵을 옮겨주는 용도로만 사용되지만 귀엽더라구요. (동영상에 저와 남편이 신기해하는게 너무 잘 들려서 음성 주의 해주시고요.ㅋㅋ)
저희 주문 번호는 111 이었는데, 그냥 주문 번호만 있는게 아니고 주문 번호마다 고유의 비밀번호가 있어서 비밀번호를 입력을 해야, 입구가 열리더라구요.
옆에서, 직접 리드와 휴지, 빨대를 챙겨갈수 있습니다.
오픈 한지 얼마안되서 그런지, 뭔가 증정하는게 많아 보였습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2500원짜리인데 공짜로 한잔 마셨습니다. 맛을 봤는데 맛도 괜찮더라구요. 주변에서 회사 다니시는 분들이라면 정말 강력 추천하고 싶은 곳이에요. 물론, 앉아서 마시거나 이런 공간이 적기는 하지만 근처에서 밖에 앉아서 마실 수도 있으니까 좋은 서비스 인것 같더라구요. 이제 로봇들이 많은 곳을 꿰차고 있는 걸 보니 뭔가 씁쓸하면서도, 소비자 입장에서는 더 값싸게 소비할 수 있으니 좋기도 하고... ㅋㅋㅋ 생각이 뭔가 많아지더라구요. 커피 한잔 먹으면서?;;; ㅋㅋ
아무튼, 신기한 경험을 하고 왔습니다. 서울에서 로봇이 내려주는 카페가 있다고는 들었었는데, 판교에서 경험을 해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