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맛집.멋집.볼거리등/분당.판교.경기광주

분당 정자동 '윤밀원'을 가보고

귀밤토리 2021. 3. 23. 23:00
반응형

분당에서 여섯 살부터 서른 살까지 24년을 살면서, 참 많은 맛집들을 가봤습니다. 요새도 친정이 분당에 있다 보니 자주 가기도 하고, 남편의 회사가 분당에 있다 보니 자주 갈 수밖에 없는데요. 많은 분당의 맛집들이 있긴 하지만, 제 마음속의 넘버원은 이 곳입니다.  분당에 사시는 분들은 알겠지만, 분당 이마트 쪽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이마트의 정용진 부회장님의 맛집이라고도 알려져 있는 곳입니다. 사실 처음엔 그렇진 않았지만 사람이 너무 많아져서 요새는 웨이팅이 길어진 게 흠이긴 합니다. 어제 가보니 아예 키오스크가 생겼습니다. 

윤 밀원

주소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3동 223-9입니다. 분당 이마트와 중앙공원 근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영업시간은 월요일-금요일 ; 오전 11시 30분 - 오후 3시까지 / 쉬는 시간 (3시-5시) 오후 5시 - 오후 9시 30분입니다. 주말은 11시 30분-9시 30분 (중간에 쉬는 시간 없이)입니다. 평일에는 중간에 쉬는 시간이 있으니 꼭 확인하고 가시길 바랍니다. 

주차는 운이 좋으면, 바로 앞에 댈 수 있지만 워낙에 그럴 수 있는 기회가 적기 때문에, 주변 공영주차장(정자 전원마을 공영주차장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239)에 주차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분당 정자동 '윤밀원'
분당 정자동 '윤밀원'

월요일 열두 시에 갔더니 다행히도 저희 앞에 한 팀만 있어서 빨리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분당 정자동 '윤밀원' 간판 / 영업시간

엄마랑 남편이랑 갔습니다. 세 명이서 시킨 건, 족발 대자, 칼국수, 비빔 막국수입니다. 같이 나오는 반찬들도 진짜 하나하나 다 맛있습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건 부추, 고추기름, 된장 마늘 청양고추 버무림(?)입니다.  

분당 정자동 '윤밀원' 족발

사실 유명하다는 3대 족발도 먹어봤지만 저는 여기가 제일 맛있습니다. 엉엉 ㅠㅠ 사진 보니까 또 먹고 싶네요. 정말로 간도 딱이고, 쫀득쫀득한 부위랑 살의 조화가 끝내줍니다. 저희 남편도 여기 오면 정신 못 차리고 먹는 곳 ㅋㅋ... 

분당 정자동 '윤밀원' 족발

아래 사진은 막국수입니다. 막국수도 맛있습니다. 츄릅. 

분당 정자동 '윤밀원' 막국수

막국수와 칼국수는 양이 꽤 됩니다. 

분당 정자동 '윤밀원'

그리고 대망의 칼국수! 여기 칼국수도 가격이 있지만 양이 어마어마하기 때문에,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분당 정자동 '윤밀원' 칼국수

저기 있는 기름!! 빨간 기름에 족발 찍어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ㅠㅠ! 

분당 정자동 '윤밀원'

여기 있는 메뉴를 다 먹어봤는데, 저는 개인적으로는 족발, 칼국수, 막국수를 좋아합니다. 저희 남편은 족발, 칼국수, 양곰탕, 양무침을 좋아하더라고요. 저는 양을 별로 안좋아해서 양곰탕과 양무침을 잘 먹진 않지만, 남편은 좋아하더라구요. 가족들이랑 가도 좋을 곳인 윤 밀원 추천합니다. 이미 인기가 많지만 너무 사람이 많아지면 웨이팅이 더 길어질까 봐 무섭네요 ㅠㅠ. 

반응형